[기획]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할배' 칼 라거펠트 -42kg 다이어트 비법은?
[기획] '세계에서 가장 멋있는 할배' 칼 라거펠트 -42kg 다이어트 비법은?
  • 오지은 기자
  • 승인 2017.10.31 14: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여자들이 사랑하는 샤넬을 35년간 이끌어온 디자이너 칼 라거펠트. 그가 처음 샤넬 쇼에 섰을 때는 이처럼 슬림한 몸매가 아니었다. 칼 라거펠트가 항상 들고 다니는 부채가 그의 살을 가리기 위함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다.

이랬던 그가 어느 날 갑자기 42kg를 빼고 나타났다. 슬림한 몸매로 등장한 그는 다이어트 이유에 대해 “에디 슬리먼(당시 디올 옴므 디자이너)의 옷을 입으려고요”라고 말했다.

슬림한 슈트를 입기 위해 엄청난 다이어트를 감행한 칼 라거펠트의 비법은 뭘까? 영양사 장 클로드 호드렛이 칼 라거펠트를 위해 고안한 특별 다이어트 비법을 이 자리에 소개한다.

▶ 칼 라거펠트 -42kg 비법 1. 칼로리와 식단 조절

칼 라거펠트 다이어트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칼로리 조절이다. 먼저 시작한 2주 동안은 하루 900kcal의 열량을 섭취한다. 다음 1주일은 1200kcal, 이후에는 1600kcal로 쭉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칼로리 조절과 함께 중요한 것은 바로 식단이다. 칼 라거펠트는 900kcal를 섭취하는 2주 동안은 조리하지 않은 신선한 채소와 단백질 쉐이크로 위의 크기를 줄이는데 집중했다. 

다음 1200kcal의 3주 차에는 처음 식단에 구운 닭가슴살, 호밀토스트, 아보카도, 그릭 요거트를 추가했다. 이후에는 1600kcal에 맞게 자유롭게 식단을 구성했다. 이때 칼 라거펠트는 육류 대신 생선과 신선한 채소 위주로 섭취했다.

▶ 칼 라거펠트 -42kg 비법 2. 규칙적인 식습관

42kg를 뺀 칼 라거펠트도 요요는 두려웠을 것이다. 그는 요요를 막기 위해 여러 다이어트 습관을 지켜왔다. 

먼저 칼 라거펠트는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물 한 컵을 마시며 하루를 시작했다. 공복에 물을 마시면 피부가 좋아지고 변비 해소를 도와 다이어트를 돕는다. 

또한 칼 라거펠트는 세끼 식사 중 아침에 가장 큰 비중을 두고 천천히 음식을 음미하면서 식사를 즐겼다. 이로써 위의 부담을 줄여 크기가 늘어나는 것을 방지했다. 

이와 함께 칼 라거펠트는 “식사 도중 신문이나 TV를 보지 않는다”고 밝혔다. 식사 중 다른 것을 하면 뇌를 방해해 과식을 유발하기 쉽다. 칼 라거펠트는 이 점을 고려해 식사에 집중, 과식을 예방했다.

▶ 칼 라거펠트 -42kg 비법 3. 효과

칼 라거펠트 다이어트의 가장 큰 효과는 체중 감량은 물론, 피부 톤이 맑아진다는 점이다. 하루 시작을 물과 함께하고 신선한 채소로 식단을 계획하기 때문. 이 식단을 계속한다면 다이어트의 적인 변비 또한 해소할 수 있다.


사진=칼 라거펠트 SNS, 프리큐레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