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넌 맨날 밥만 먹니?' 화장 잘 먹는 모닝 피부 케어 꿀팁 5
[기획] '넌 맨날 밥만 먹니?' 화장 잘 먹는 모닝 피부 케어 꿀팁 5
  • 이혜린 인턴기자
  • 승인 2018.02.05 15:2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혜린 인턴기자] 매일 아침 들뜬 화장에 고민이라면 즉각적인 피부 케어로 탄력 있는 쫀쫀한 메이크업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

소소한 방법부터 빠르게 피부 컨디션을 상승시킬 방법까지 생기 있는 하루를 위한 모닝 피부 케어 꿀팁을 지금 바로 공개한다. 

# 아침엔 약산성 클렌징하자!

메이크업을 하지 않은 상태인 아침에는 알칼리성 클렌징 제품을 사용하면 피부가 땅기기 때문에 부담스럽다. 건강한 피부의 pH는 4.5~5.5 정도의 약산성이기 때문에 피부의 pH를 지켜주는 약산성 제품으로 클렌징하는 것이 좋다.

# 초스피드 각질제거! 필링 패드 

세수 전 거울을 봤는데 피부 곳곳에 각질이 하얗게 올라왔다면 각질제거는 필수다.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는 필링 패드는 바쁜 아침 손쉽게 보드라운 피부를 완성하는 아이템이다. 깨끗하게 각질을 제거한 후에는 피부가 약해져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기초 케어를 탄탄하게 해야 한다.

# 마스크팩 대신 화장솜팩

바삐 준비해야 하는 아침. 번거로운 마스크팩보다 간편하게 필요한 부분에 사용할 수 있는 화장솜팩은 어떨까? 화장솜팩은 사용법도 간단하다. 평소 사용하는 스킨이나 로션, 세럼 등 수분과 보습을 줄 수 있는 제품을 화장솜에 적셔 건조한 부분에 붙이면 끝이다. 

# 문질 문질 피부 마사지

지난밤 먹었던 야식 때문에 얼굴이 퉁퉁 부었다면 마사지로 부기를 가라앉혀보자. 특별한 스킬 없이 스킨케어를 할 때 피부의 안쪽에서 바깥쪽으로 마사지하면 부기가 가라앉고 금세 피부 톤이 맑아지는 효과를 볼 수 있다.

# 평소 사용했던 제품을 사용하자!

중요한 행사로 잘 보여야 하는 일이 있다면 특별해지고 싶은 마음이 커진다. 이런 마음에 아껴놨던 새 제품을 사용한다면 피부 컨디션이 깨지거나 생각지도 못한 트러블과 들뜬 화장으로 기분까지 엉망이 될 수 있다. 때문에 사용하고 있던 제품, 피부에 잘 맞았던 제품을 사용하는 게 바람직하다.


사진=CSA코스메틱 제공, 픽사베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