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힙합] ‘Foundation Vol. 4’ 베이식, 평범한 가장에서 ‘쇼미’ 우승과 그 이후
[오늘힙합] ‘Foundation Vol. 4’ 베이식, 평범한 가장에서 ‘쇼미’ 우승과 그 이후
  • 변진희 기자
  • 승인 2018.04.05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힙합’,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베이식 ‘Foundation Vol. 4’ㅣ2018.04.05

래퍼 베이식(Basick)이 5일 오후 6시 5년 만의 정규앨범 ‘Foundation Vol. 4’를 발매한다.

베이식의 세 번째 정규 앨범 'Foundation Vol. 4'는 적지 않은 마음고생과 음악적 고민을 겪던 이 시간이 담겨 있는 결과물이다. 반 년 가까이의 준비 기간을 거쳐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했고 무엇보다 본인의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려 했다.

붐뱁부터 트랩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장르로 구성됐다. Koonta, Paloalto, Double K, SUPERBE에서부터 B JYUN, Dbo, EPTEND, Brwn에 이르기 까지 베테랑 뮤지션들과 더불어 재능 있는 신인들까지 피쳐링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였다.

앞서 베이식은 지난 1월 이 앨범의 수록곡인 ‘SM58’을 선공개했다. 이번 앨범에 수록되어있는 16곡에는 WTF(Way To Foundation) 프로젝트를 통해 발표했던 ‘\on It All(feat. MBA)’, ‘My Wave(feat. Sik-K), ‘Real Life(feat. The Quiett)’를 비롯해 ‘Starter(feat. DJ Ebony)’ 싱글도 함께 담겼다.

이외에도 Double K가 피처링에 참여한 ‘IDCA’, B JYUN과 함께한 ‘MASK’, Dbo의 참여로 독특한 색을 살린 ‘A Game’뿐만 아니라 자신의 감정을 지고 피는 꽃에 비유한 ‘Flower’까지 다양한 스타일의 곡들로 채워졌다.

이번 앨범의 타이틀곡은 ‘Microphone Checker(MC)’와 ‘The Kid’다. 3번째 트랙인 ‘Microphone Checker’는 리얼함과 스웨그가 강조되는 힙합 안에서 솔직하게 베이식 자신만의 얘기를 담아낸 곡으로, 쿤타의 매력적인 후크와 팔로알토의 피처링으로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6번째 트랙인 ‘The Kid’는 베이식이 오랫동안 호흡을 맞춰왔던 김새한길의 비트에 베이식 현재의 심정을 솔직하게 얘기한 트랙이다.

특히 이번 앨범을 아우르는 베이식의 가사에는 과거 촉망 받던 래퍼에서 평범한 가장으로, ‘쇼미더머니’ 우승 이후 다시 래퍼로 살게 된 베이식 스스로의 고민과 고뇌의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는 많은 인기와 긍정적인 에너지를 가져다 줬지만, 때로는 독이 돼 그를 옭아매는 족쇄였고, 그 솔직한 마음을 가사로 풀어냈다.

베이식은 “그냥 하고 싶은 거 했다”라고 정규앨범 ‘foundation Vol. 4’를 설명했다. 그의 말처럼 그가 하고 싶은 음악들로 가득 채운 이번 앨범에 어떤 이야기가 담겨 있을지 리스너들의 관심이 모인다.

 

사진=RBW

변진희 기자
변진희 기자

bjh123@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