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믿듣탱’이 온다… 태연, ‘Something New’로 컴백
[오늘뮤직] ‘믿듣탱’이 온다… 태연, ‘Something New’로 컴백
  • 변진희 기자
  • 승인 2018.06.18 13: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태연 ‘썸띵 뉴(Something New)’ㅣ2018.06.18

소녀시대 태연의 세 번째 미니앨범 ‘썸띵 뉴’가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태연의 새 앨범 ‘썸띵 뉴’는 18일 오후 6시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음원 공개된다. 타이틀곡 ‘썸띵 뉴’ 뮤직비디오도 공식 홈페이지, 유튜브 및 네이버TV SMTOWN 채널 등을 통해 동시 오픈될 예정이다.

이번 앨범은 태연이 지난해 12월 발표한 겨울 앨범 ‘디스 크리스마스 – 윈터 이즈 커밍(This Christmas – Winter is Coming)’ 이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다.

히트메이커 켄지(Kenzie), 미국 유명 힙합 프로듀서 뎀 조인츠(Dem Jointz), 미국 출신 프로덕션팀 마즈뮤직(MZMC), 실력파 싱어송라이터 라이스 앤 피스(Rice n' Peas) 등이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타이틀곡 ‘썸띵 뉴’는 태연이 처음 선보이는 네오 소울 장르의 어반 팝 곡으로, 인트로의 독특한 보코더 사운드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늘 새로운 것을 지향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점차 획일화되어가는 현대인들의 일상 속에서 저마다의 개성을 찾아보자’는 내용의 가사를 태연의 세련되고 매력적인 음색으로 표현했다.

뮤직비디오는 드라마타이즈 형식으로 제작돼 태연이 직접 출연해 내면의 고민과 갈등을 풀어가는 이야기를 그려 한 편의 영화를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기존 뮤직비디오와는 차별화된 화려하면서도 독특한 분위기의 영상을 만날 수 있다.

더불어 ‘저녁의 이유(All Night Long)(Feat. LUCAS of NCT)’는 어쿠스틱 악기들의 조화로운 연주가 돋보이는 팝 곡이며, ‘바람 바람 바람 (Bram X 3)’은 창 밖에 부는 바람을 바라보며 남자친구의 바람을 의심하는 여자의 마음을 재치 있는 가사로 녹여냈다.

이 밖에도 이번 앨범은 생일을 맞은 남자친구에게 잊지 못할 특별한 선물을 전하고픈 여자친구의 사랑스러운 마음을 표현한 R&B 곡 ‘너의 생일 (One Day)’, 태연이 직접 보컬 디렉팅을 맡아 본연의 감성을 담은 ‘서커스(Circus)’, ‘썸띵 뉴’ 인스트루멘탈 버전까지 다채로운 6트랙으로 구성됐다.

한편 태연은 ‘아이(I)’, ‘레인(Rain)’, ‘와이(Why)’, ’11:11’, ‘파인(Fine)’, ‘메이크 미 러브 유(Make Me Love You)’ 등 발표하는 곡마다 각종 음원 및 음반 차트 1위를 석권하며 히트 행진을 기록한 만큼 이번 컴백으로 거둘 성적에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SM엔터테인먼트

변진희 기자
변진희 기자

bjh123@zenithnews.com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