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오프숄더, 어렵다면? '옷 좀 입는 언니' 기은세 따라잡기
[기획] 오프숄더, 어렵다면? '옷 좀 입는 언니' 기은세 따라잡기
  • 오지은 기자
  • 승인 2018.06.19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오프숄더의 계절이 왔다. 여름이면 빠지지 않고 등장하는 오프숄더, 이번 시즌에는 어떻게 입어야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할 수 있을까? 그 팁을 패셔니스타 기은세의 SNS에서 찾았다.

매년 여름이 되면 다양한 오프숄더 스타일링을 선보여 화제를 모은 기은세. 똑같은 오프숄더라도 기은세가 입으면 뭔가 다르다. 이에 기은세의 패션을 통해 스타일리시한 여름 오프숄더 연출 팁을 알아봤다.

★ 예쁜 언니 포스 대폭발

첫 번째 룩은 도트 패턴과 풍성한 볼륨이 특징인 오프숄더 스타일링이다. 블랙 바탕에 화이트 도트를 프린트한 오프숄더를 착용한 기은세는 하이 웨이스트 데님 팬츠를 매치해 날씬한 몸매를 강조했다. 

특히 하의로 착용한 하이 웨이스트 팬츠는 무릎의 디스트로이드 디테일과 밑단으로 갈수록 넓게 퍼지는 부츠컷 실루엣, 그리고 옆 선의 슬릿 디테일이 룩에 캐주얼한 느낌을 불어 넣었다. 

★ 아무나 소화 못하는 올 화이트룩

이번 룩에서 기은세는 올 화이트로 클래식하면서도 청순한 분위기를 뽐냈다. 어깨 라인을 잡는 시보리와 함께 배치한 주름 디테일은 여성스러운 매력 어필을 도왔다. 여기에 기은세는 발을 덮는 긴 기장의 부츠컷 슬랙스를 매치해 클래식하게 표현했으며, 박스형의 미니 크로스백으로 룩 포인트를 줬다.

★ 오늘도 리즈 찍은 이 언니, 끝없는 예쁨

오프숄더를 입을 때 어깨 끈이 드러나면 안 된다는 고정관념을 버리자. 기은세는 블랙 톱을 착용한 뒤 화이트 오프숄더 셔츠를 레이어드해 모던한 룩을 완성했다.

특히 상의로 착용한 오프숄더는 오버핏이지만 오히려 기은세의 가녀린 몸매를 강조했다. 여기에 기은세는 어깨 라인에 닿는 긴 기장의 드롭 이어링을 매치해 트렌디한 감각을 불어 넣었다.

★ 패셔니스타의 남다른 컬러 초이스

강렬한 오렌지 컬러의 오프숄더를 선택한 기은세. 특히 기은세는 룩에 포인트를 준 오렌지 컬러의 오프숄더에 맞춰 립까지 오렌지로 통일해 스타일리시하게 연출했다. 더불어 오렌지 컬러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선글라스부터 팬츠, 스니커즈까지 블랙 혹은 화이트 등 무채색으로 표현한 것이 이번 룩의 특징이다.

★ 이 정도는 입어야 패션 좀 아는 언니

기은세가 긴 기장의 오버핏 오프숄더 드레스를 착용했다. 비록 보디라인을 감추는 오버핏 드레스지만 기은세는 어깨 라인을 드러내고, 벨트로 허리를 부각시킴으로써 날씬한 몸매를 강조했다.

이너로 함께 배치된 화이트 슬리브리스는 오프숄더가 부담스러운 사람들의 접근성을 높였고, 블루 컬러와 조화를 이뤄 보기만 해도 시원한 효과를 준다.

★ 바캉스에도 놓칠 수 없는 오프숄더

이번 여름 휴가 때 시원하면서도 여성스럽고 매력적인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이번 룩에 주목하자. 기은세는 오버핏 오프숄더 드레스를 단독으로 착용한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레드 컬러의 오프숄더 드레스는 자체로도 강렬한 분위기를 자아내며, 내추럴한 밑단 처리와 시보리 디테일이 스포티한 느낌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기은세는 심플한 플립플롭을 매치해 바캉스 패션 다운 시원한 느낌을 강조했다.


사진=기은세 SNS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