쌤소나이트 레드, 업사이클링 가방 '플랜트팩 컬렉션' 출시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쌤소나이트 레드가 친환경 컬렉션을 공개한다.

가방 브랜드 쌤소나이트 레드가 22일 리사이클 나일론 섬유인 ‘마이판 리젠(MIPAN regen)’으로 만든 ‘플랜트팩 컬렉션(PLANTPACK Collection)’을 출시했다.

쌤소나이트 그룹은 최근 지속가능성이 중요한 가치로 부상하면서 환경 오염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진 가운데, 사막화 방지를 통한 환경 보호에 적극적으로 앞장서왔다. 이에 쌤소나이트 레드를 통해 업사이클링 가방 플랜트팩 컬렉션을 선보인다.

플랜트팩 컬렉션은 나일론 생산 공정 중에 발생하는 폐기물에서 추출한 친환경 섬유인 마이판 리젠으로 제작한 것이 특징이다. 

이어 플랜트팩 컬렉션은 모던하고 캐주얼한 디자인의 남녀공용 크로스백, 슬링백 및 백팩으로 구성했으며, 백팩은 두 가지 사이즈다. 다양한 수납 공간을 담았으며, 용도에 따라 방수, 항균, 스크래치 방지 안감을 적용했다. 

정재희 쌤소나이트코리아 마케팅 이사는 “환경과 윤리를 고려한 ‘컨셔스(conscious) 패션’이 주목 받고 있는 가운데, 플랜트팩 컬렉션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를 실천하고자 하는 의식 있는 소비자들에게 대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윤리 소비를 중시하는 의식 변화를 반영해 다양한 친환경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한편 쌤소나이트코리아는 지난 2011년부터 식수 활동을 통해 국내 숲 조성을 이어오고 있으며, 2016년부터는 사단법인 미래숲과 협약을 체결해 더욱 체계적으로 미세먼지 및 황사에 대응하기 위해 사막화 방지에 기여하는 활동을 펼치고 있다.

 

사진=쌤소나이트 레드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