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을 한가득, 10만 원대로 끝내기
[기획] 머리부터 발끝까지 가을 한가득, 10만 원대로 끝내기
  • 오지은 기자
  • 승인 2018.10.08 14: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새로운 시즌이 왔지만 돈이 없어 쇼핑을 못 하고 있다면? 통장은 비었지만 신상을 겟 하고 싶은 패션 덕후라면? SPA 브랜드가 답이다.

쇼핑하기 딱 좋은 때다. 새로운 시즌이 왔고 날씨도 좋아 쇼핑 플레이스에는 신상을 사기 위해 모인 사람들로 북적이고 있다. 쇼핑은 항상 즐거운 일이지만, 오랜만에 찾은 예쁜 아이템에 붙어 있는 가격 태그를 볼 때면 왜 그렇게 우울해지는지... 장바구니에 하나둘씩 담다 보면 어느샌가 20만 원, 30만 원이 훌쩍 넘어있기 마련이다. 하지만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 때문에 옷을 안 살 수도 없는 일이다.

10만 원대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스타일링을 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래서 SPA 브랜드에 가봤다. 가성비 좋은 아이템들을 이용해 10만 원대로 할 수 있는 스타일링을 지금 바로 공개한다. 트렌디한 애슬레저룩부터 사랑스러운 걸리시룩까지 콘셉트 별로 만나보자.

# 탑텐 # 애슬레저

캐주얼한 스타일로 10, 20대의 사랑을 받고 있는 탑텐에서 스포티한 애슬레저룩 연출 아이템을 찾아봤다. 가을, 초겨울까지 가볍게 입기 좋은 롱 니트에 시크한 블랙 레깅스, 편안한 분위기를 강조할 스니커즈, 그리고 최근 트렌드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슬링백까지 총 10만 8600원으로 완성할 수 있는 아이템 리스트다. 올 블랙에 부드러운 파스텔 니트로 포인트를 줘 페미닌한 느낌까지 어필할 수 있다.

# 스파오 # 걸리시룩

사랑스러운 분위기부터 큰 일교차까지 챙길 수 있는 걸리시룩 팁을 소개한다. 가을이면 생각나는 체크 패턴의 셔츠 원피스에 경량 패딩 베스트를 레이어드하면 추위를 막으면서도 걸리시한 매력을 어필할 수 있다. 특히 경량 패딩은 가을에는 아우터, 겨울에는 이너로 착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여기에 스웨이드 소재의 스니커즈를 매치하면 트렌디하면서 가을 분위기까지 챙길 수 있으니 참고하자.

# 에잇세컨즈 # 로맨틱룩

남자친구와의 데이트를 앞두고 새로운 스타일을 연출하고 싶다면 에잇세컨즈에 가보자. 총 12만 5600원으로 머리부터 발끝까지 로맨틱한 분위기를 완벽하게 담을 수 있다. 먼저 허리 라인을 강조하면서 러블리한 프릴 디테일이 포인트인 블랙 원피스로 사랑스러움을 더하자. 여기에 니트 소재의 양말과 슬링백을 매치해 트렌디하게 표현한 뒤, 퍼 소재의 백을 더해 귀여운 포인트를 주면 쉽게 로맨틱한 데이트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후아유 # 러블리룩

사랑스러운 룩을 좋아하는 여성이라면 이번 아이템 매치를 참고하자. 후아유에서 총 11만 3600원으로 완성한 이번 룩은 스포티한 후드 티셔츠와 페미닌한 아이템 매치가 매력적인 조합이다. 오버핏 후드 티셔츠는 야리야리한 느낌을 주기 좋고, 여기에 타이트한 H 라인 스커트, 베레모 등 러블리한 아이템을 더하면 귀여운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 유니클로 # 오피스룩

갓 취업한 사회 초년생에게 오피스룩은 어렵기만 하다. 특히 아직 월급을 받기 전인 사람들은 옷을 사고 싶어도 텅 빈 통장의 잔고가 발목을 붙잡는다. 이런 이들을 위해 12만 원대로 완성할 수 있는 오피스룩 아이템 조합을 소개한다. 깔끔하면서도 아이템 매치가 쉬운 니트와 데님 소재의 화이트 팬츠, 편한 플랫슈즈, 그리고 가을과 초겨울의 추위를 막아줄 머플러로 안 꾸민 듯 꾸민 오피스룩을 완성해보자.

 

사진=탑텐, 스파오, 에잇세컨즈, 유니클로, 후아유 제공
디자인=신문호 디자이너 smh@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