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해피 '핼러윈' ③ '파뤼투나잇!' 좀비 놀이공원부터 호텔 파티까지
[기획] 해피 '핼러윈' ③ '파뤼투나잇!' 좀비 놀이공원부터 호텔 파티까지
  • 오지은 기자
  • 승인 2018.10.24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10월 31일 핼러윈이 일주일 앞으로 다가왔다. 과거에는 낯선 핼러윈이었지만 어느덧 국내에서도 기념일로 자리 잡으며, 곳곳에서 핼러윈 페스티벌이 열리고 있다.

이번 핼러윈 때 독특한 분장을 하고 갈 페스티벌을 찾고 있다면 주목하자. 좀비들과 함께 즐기는 놀이공원 페스티벌부터 최근 떠오르고 있는 호텔 이벤트까지 핫한 핼러윈 축제를 알아봤다.

▼ ‘워킹데드’ 주인공이 된 것 같아, 놀이공원 페스티벌
# 에버랜드 ‘블러드시티’

스릴 가득한 핼러윈을 보내고 싶은 호러 마니아라면 ‘블러드시티 시즌2’에 꼭 가봐야 한다. 작년에 이어 더욱 강력하게 업그레이드한 공포 체험존 ‘블러드 시티 시즌2’는 ‘좀비들의 축제’를 콘셉트로 한 다양한 호러 콘텐츠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대규모 좀비 공연 ‘크레이지 좀비헌트2’는 애버랜드에서 꼭 봐야 할 공연으로 입소문 났다. 

호러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온 가족이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해피 핼러윈’ 코스는 드라큘라, 유령, 호박 등 다양한 핼러윈 캐릭터가 등장하는 ‘해피 핼러윈 파티’ 퍼레이드와 요정들이 어린이들에게 사탕을 선물하는 거리 공연 ‘달콤살벌 트릭 오어 트릿’ 등으로 구성됐다.

위치: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포곡읍 에버랜드로 199
기간: 8월 31일~11월 11일
가격: 5만 4000원(1일권 성인), 4만 5000원(야간권 성인) 등

# 롯데월드 ‘호러 할로윈: 더 바이러스’

롯데월드는 핼러윈 시즌을 맞아 ‘호러 할로윈: 더 바이러스’를 진행한다. ‘호러 할로윈: 더 바이러스’는 스릴을 느낄 수 있는 ‘호러 할로윈’부터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큐티 할로윈’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또 롯데월드 레이크 가든-오버 브릿지에 위치한 ‘감독의 분장실&의상실’에서는 호러 콘셉트로, 어드벤처 지하 1층 ‘픽시매직’에서는 큐티 콘셉트로 변신할 수 있다. ‘호러 할로윈’은 오후 6시 이후부터, ‘큐티 할로윈’은 하루 종일 진행된다.

위치: 서울특별시 송파구 올림픽로 240
기간: 9월 1일~11월 4일
가격: 5만 5000원(종합이용권 성인 1Day), 4만 4000원(종합이용권 성인 After4) 등

# 서울랜드 ‘할로윈 페스티발’

핼러윈을 맞아 서울랜드가 오는 11월 4일까지 ‘서울랜드 할로윈 페스티발’을 개최한다. 놀이공원 곳곳에 핼러윈 분위기가 나는 조형물이 설치됐으며, 몬스터들과 함께 즐기는 라이브 뮤직과 댄스파티가 준비됐다.

사진 찍기 좋은 초대형 몬스터 벌룬부터 직접 몬스터가 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까지 다양하게 구성돼 아이들과 함께 핼러윈을 즐기기에 좋다. 더불어 ‘할로윈 페스티발’을 기념한 푸드트럭까지 진행되고 있어 인생샷은 물론 다양한 먹거리를 즐길 수 있다.

위치: 경기도 과천시 광명로 181 서울랜드
기간: 9월 15일~11월 4일
가격: 4만 4000원(자유이용권 1일권 성인), 3만 7000원(자유이용권 야간권 성인) 등

▼ 핼러윈도 편하게 즐기자, 호텔 이벤트
# 그랜드 하얏트 서울 X 제이제이 마호니스 ‘숨겨진 마을’

그랜드 하얏트 서울은 국내 최초로 핼러윈 파티를 연 곳으로 알려진 클럽 제이제이 마호니스와 함께 핼러윈 파티를 개최한다. ‘숨겨진 마을’을 테마로 한 이번 파티는 한국적인 핼러윈 파티로 버려진 한국 가옥을 옮겨와 전통 설화와 전설 속 공포 이야기를 재구성했다.

한옥의 문부터 청사초롱 길, 우물 등 실제 가옥을 옮겨 놓은 듯한 연출과 전통 인물들로 분장한 직원들이 으스스한 분위기를 높인다. 매년 독특한 콘셉트의 파티를 열었던 제이제이 마호니스인 만큼 이번 핼러윈 파티에도 많은 기대가 모이고 있다.

위치: 서울 용산구 소월로 322 그랜드 하얏트 서울
기간: 10월 26일, 27일 오후 7시~익일 오전 4시
가격: 5만 원(웰컴 칵테일 한 잔 포함)

# 인터컨티넨탈 ‘블러디 할로윈 파티’

인터컨티넨탈 서울이 핼러윈을 맞아 특별한 파티를 연다. 바로 ‘블러디 할러윈 파티’다. 이번 파티를 위해 인터컨티넨탈의 로비라운지는 단 하루 동안 호박램프인 ‘잭 오 랜턴’과 다양한 핼러윈 소품들로 꾸며질 예정이다. 직원들 역시 파티의 드레스 코드인 레드와 블랙으로 코스튬을 해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오후 6시부터 9시까지 진행될 파티 1부에는 이브닝 뷔페와 무제한 주류가 제공되며, 오후 9시 30분부터 익일 오전 12시 30분까지 진행되는 2부는 미드나잇 뷔페와 무제한 주류, 특별 공연과 이벤트가 진행된다.

위치: 서울 강남구 봉은사로 524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 로비 라운지
기간: 10월 26일 오후 6시~익일 오전 12시 30분
가격: 5만 5000원(1부), 8만 원(2부)

#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할로윈 나잇 파티’

지난 20일 첫 번째 ‘할로윈 나잇 파티’를 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이 오는 27일 두 번째 파티를 개최한다. 파티 당일 오후는 페스타 건물 전체가 핼러윈 콘셉트로 꾸며져 분위기를 한껏 끌어올릴 예정이다.

페스타 1층에서는 일렉트로 하우스 음악 DJ가, 2층은 힙합 디제잉 퍼포먼스가 파티 분위기를 뜨겁게 달구고, 핼러윈 기념 안주 플래터와 보드카, 샴페인, 캌테일 등 주류 및 음료를 만나볼 수 있다.

위치: 서울 중구 장충단로 60 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기간: 10월 20일, 27일 오후 8시~익일 오전 2시
가격: 3만 3000원(1회 입장권, 웰컴 드링크 1잔 포함)


사진=에버랜드, 롯데월드 어드벤쳐, 서울랜드, 그랜드 하얏트 서울, 인터컨티넨탈 서울,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