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1분이면 완성' 얼굴이 작아 보이는 가르마 스타일링 꿀팁
[기획] '1분이면 완성' 얼굴이 작아 보이는 가르마 스타일링 꿀팁
  • 이혜린 기자
  • 승인 2019.01.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작고 갸름한 얼굴을 원해 시술, 마사지 등을 받는 이들이 늘고 있다. 아프고 힘든 관리보다 스타일링만으로 초간단하게 페이셜 라인을 연출하는 방법이 있다. 바로 '가르마 스타일링'이다.  

이에 가르마를 바꿔 1분이면 갸름하고 얼굴을 연출할 수 있는 꿀팁을 준비했다. 준비물은 꼬리빗 1개다. 집에 있는 꼬리빗만 있으면 누구나 작은 얼굴을 완성할 수 있는 가르마 스타일링에 지금 도전해보자. 

# '단정한 매력이 폴폴', 일자 가르마 

일자 가르마는 특유의 단아한 분위기로 깔끔한 이미지를 연출할 수 있다. 데일리룩뿐만 아니라 한복, 정장과 어울려 명절, 면접, 격식 있는 자리에서 활용하기 좋은 스타일이다. 

특히 5:5 스타일은 클래식한 이미지와 함께 넓은 이마, 양 옆 광대 및 볼살을 커버해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헤어 뿌리에 힘이 없어 볼륨이 약한 타입이라면 다른 가르마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 '볼륨이 넘쳐흐르네!' 곡선 가르마

곡선 가르마는 둥글게 넘긴 라인이 볼륨 있어 보이는 효과를 선사해 풍성한 헤어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또한 헤어가 자연스럽게 흐르며 페이셜 라인을 커버할 수 있어 청순하고 여성스러운 스타일링이 가능하다. 

헤어 안쪽에 백 콤(Back Comb)을 넣으면 더욱 풍성한 볼륨으로 입체적인 라인을 완성할 수 있다. 이어 로우 포니테일로 묶으면, 셔츠, 슈트와 잘 어울려 도시적이고 시크한 분위기를 발산할 수 있다. 

# '모양부터 유니크!', 지그재그 가르마

지그재그 가르마는 독특한 모양이 돋보이는 스타일이다. 한 쪽 방향으로 주로 가르마를 타 숱이 적거나, 볼륨이 부족할 경우 단점을 커버할 수 있다. 

넓게 탈수록 지그재그 모양이 도드라져 펑키하고 유니크한 느낌을, 좁게 타면 데일리 스타일로도 충분히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자연스러운 볼륨이 살아나기 때문에 둥근 얼굴형의 페이셜 라인이 한층 갸름하게 보이는 효과를 선사한다. 


사진=김신혜 포토그래퍼, 김지은 포토그래퍼(스튜디오 다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