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울긋불긋 피부 컨디션 적신호!’ 민감할 때는 ‘시카’로 달래보시카?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춥고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는 요즘, 왔다 갔다 하는 기온차에 피부에도 적신호가 켜졌다. 여기에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피부 트러블로 고민하는 이들도 많아지고 있다. 울긋불긋 피부가 올라왔다면 ‘시카’ 아이템으로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다져보는 건 어떨까?

이에 시카 아이템을 모아봤다. 시카는 센텔라 아시아티카, 즉 병풀이라는 식물의 약칭으로, 피부 진정과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지치고 민감해진 피부 컨디션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제품을 지금 만나보자. 

# 맥스클리닉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

귀찮은 기초 케어를 스틱 타입으로 해결해보는 건 어떨까? 맥스클리닉의 ‘에코글램 시카 큐어 스틱’은 자연에서 찾은 열 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제품이다. 카렌듈라, 로즈메리, 캐머마일, 폴리고넘 등 자연 유래 성분을 담아 아이부터 어른까지 온 가족이 사용할 수 있다. 또한 끈적임이 적으면서 사르르 녹아 피부 보습에 즉각적인 도움을 준다. 가격은 4만 5000원 대. 

# 키엘 ‘시카 크림’ 

민감성, 여드름 성으로 자극받은 피부라면, 집중 보호가 필요하다. 키엘의 '시카 크림'은 빠르게 손상된 피부를 개선시켜주는 제품이다. 병풀에서 추출한 마데카소사이드, 판테놀 성분 등을 함유해 약해진 피부 장벽을 강화해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준다. 리치한 제형으로 촉촉하게 진정시켜주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만 9000원 대.

#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립밤’ 

수분 부족한 입술에도 시카를 더해보자. 아이소이 시카고 ‘시카 립밤’은 천연 유래 보습 성분으로 입술 손상 케어, 피부 장벽 강화, 보습 세 가지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시카고 콤플렉스’를 더해 외부 자극으로부터 트고 거칠어진 입술을 빠르게 진정하는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1만 2400원 대.

# 포인트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 

매일같이 하는 스킨케어도 자극 없이 순하게 하는 것이 중요하다. 포인트의 ‘마일드 시카 케어 필링 패드’는 패드 한 장으로 각질 관리가 가능하다. 물티슈처럼 뽑아 쓰는 타입이라 위생적이며, 손바닥 크기 사이즈로 얼굴 전체를 관리하기 충분하다. 또한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가격은 1만 2000원 대.


사진=맥스클리닉, 닥터지, 아이소이 시카고, 포인트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