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뷰티통신 #김종국 X BRTC #케어셀라 나디모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팡팡! 매일같이 떠오르는 뷰티계의 핫한 소식! 브랜드 론칭부터 스토어 오픈, 뮤즈 발탁까지 코덕이라면 놓칠 수 없는 따끈따끈한 뷰티 이슈를 제니스뉴스가 전한다. 알면 알수록 뷰티 부심 게이지를 채워줄 오늘의 소식을 만나보자.

# 김종국, BRTC와 중국 왓슨스 행사 진행

▲ (사진=)
▲ 김종국, BRTC와 중국 왓슨스 행사 진행 (사진=BRTC)

가수 김종국은 지난 16일 브랜드 BRTC의 모델로서 중국 성도에 위치한 캐피탈랜드 스퀘어에서 중국 왓슨스와 브랜드 행사에 함께했다. 김종국은 예능 ‘런닝맨’, ‘미운 우리 새끼’ 등으로 한국뿐 아니라 중국에서도 많은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김종국은 전문가적인 답변 및 제품 추천으로 현장에 모인 소비자와 소통했다.

BRTC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왓슨스와 함께 지난 8일 중국의 부녀절을 맞아 그동안 BRTC을 성원해준 고객에게 감사를 전하는 뜻으로 진행했다”며, “지난 2018년 중국 왓슨스 전점 입점에 이어 2019년에 티몰 국내관에 입점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BRTC의 많은 혜택을 중국 어디서든 제공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 지쿱, 뷰티 브랜드 ‘케어셀라 나디모’ 론칭

▲ (사진=케어셀라 나디모)
▲ 지쿱, 뷰티 브랜드 ‘케어셀라 나디모’ 론칭 (사진=케어셀라 나디모)

유통기업 지쿱이 뷰티 브랜드 ‘케어셀라 나디모’를 론칭하고 시장 확대에 나섰다. 새롭게 선보이는 케어셀라 나디모는 ‘생명 에너지가 흐른다’는 뜻은 인도 산스크리어트어 ‘나디’에 ‘모발’을 의미하는 ‘모(毛)가 더해진 합성어다. 지쿱은 브랜드 론칭과 동시에 모발과 두피에 영양 공급, 보호 등을 돕는 ‘케어셀라 나디모 폼 스케일러’도 함께 출시했다.

지쿱 관계자는 “두피에 쌓인 모공 속 노폐물과 각질은 두피 건강에 안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어 주 1-2회 관리로 두피의 노폐물 제거와 모공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며, “케어셀라 나디모 폼 스케일러는 건강한 모공 관리가 필요한 분들에게 추천한다”고 말했다.

#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특허 등록

▲ (사진=)
▲ ‘토니모리 자회사’ 에이투젠,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활용 기술 특허 등록 (사진=에이투젠)

에이투젠은 지난 18일 “신생아 분변에서 유래한 유산균인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ATG-F4(Lactobacillus reuteri ATG-F4)를 연구해 도파민 분비 증진 기능이 있는 신규한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ATG-F4균주, 이를 함유하는 정신질환의 예방 또는 치료용 조성물의 특허를 등록했다”고 밝혔다. 

에이투젠은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ATG-F4가 꾸준한 경구 섭취 시 혈중 도파민을 증진시키고, 항염증 효과가 있으며, 장균총의 의간균류 분포를 증가시키는 것을 동물실험을 통해 밝혀냈다. 에이투젠은 다양한 연구를 통해 균주를 개발하고 있다. 토니모리는 지난해 1월 공시를 통해 에이투젠과 구주매매 및 신주인수계약을 통해 약 30억 원을 자금으로 에이투젠의 지분 80%를 확보 자회사로 편입했다. 

에이투젠 관계자는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에서 정신작용성 유용미생물들은 사이코바이오틱스 (psychobiotics)라는 이름으로 최근에 정의됐다”며, “에이투젠은 다양한 항염증성 유산균을 연구하던 중 락토바실러스 루테리 ATG-F4 균주에서 사이코바이오틱스의 개발 가능성을 찾았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