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오늘도 어김없이 유통업계는 뜨겁다.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라이프스타일 소식에 헤어 나오지 못하는 '라이프 덕후'라면 주목! 신제품 출시부터 론칭, 캠페인까지 꼭 알아야 할 소식을 꽉꽉 담았다. 지금 바로 알찬 라이프 소식 속으로 '렛츠 기릿!'
▼ 세정그룹,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 ‘인수

세정그룹이 온라인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코코로박스’를 인수했다. 이로써 세정그룹은 라이프스타일 유통 기업으로 도약을 예고했다. 코코로박스는 온라인 기반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국내외 바잉 및 자체 제작으로 만들어진 베딩, 패브릭, 리빙소품, 주방용품 등을 선보였다.
세정그룹은 향후 코코로박스의 기존 온라인 생활용품에서 홈웨어와 오프라인 문화공간까지 단계별 카테고리를 확장, 홈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할 방침이다.
박이라 세정 부사장은 “세정그룹은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 확대를 위해 지난해 복합생활쇼핑공간 ‘동춘175’와 모던 코리안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동춘상회’를 론칭한 바 있다”며, “세정의 브랜드 운영 노하우와 코코로박스의 온라인 기반 라이프스타일 비즈니스가 결합해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저했다.
▼ GS리테일, 업계 최초 친환경 부자재 도입... ‘제로웨이스트’ 트렌드

편의점 브랜드 GS25가 ‘제로웨이스트’(Zero Waste, 썩지 않는 생활 쓰레기 없애기) 운동에 적극 참여한다. 이번 캠페인으로 GS25는 자체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에 사용되는 컵, 뚜껑, 컵 홀더 등 모든 부자재를 100% 친환경 소재로 바꾼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최근 미세먼지, 미세플라스틱 등 환경 오염에 대한 심각성을 전국민이 연일 체감하면서 친환경을 넘어 필환경을 요구하는 시대가 됐다”며, “GS리테일은 앞으로 상품 개발 시, 다각적으로 친환경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아로마티카, 자연유래 ‘주방 세제’ 출시

유기농 비건 브랜드 아로마티카가 9일 허브추출물과 유기농 알로에 등을 담은 자연 유래 주방 세제 ‘아로마티카 주방 세제’를 출시했다. 아로마티카 주방 세제는 로즈마리, 바질, 오레가노 등 허브 추출물과 유기농 알로에, 코코넛 유래 세정 성분, 베이킹소다, 구연산 등 자연 유래 세정 성분으로 만든 주방용 세제다.
아로마티카 마케팅 담당자는 “건강한 생활을 위해 아로마티카의 철학과 기술력으로 더 꼼꼼하게 만든 주방 세제를 선보이게 됐다”며, “건강한 생활을 함께 돕는 유기농 비건 라이프 브랜드로서 앞으로 더욱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