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패션통신 #내가 만든 가방 #뉴욕 점령한 K-패션 #마블 캐릭터가 티셔츠로?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오늘도 어김없이 패션업계는 뜨겁다. 패션 덕후들의 관심을 이끄는 새로운 브랜드의 론칭부터 팝업스토어 오픈, 그리고 모델 발탁까지 핫한 소식들이 넘치고 있기 때문! 이들이 우리에게 남기는 것은 텅 빈 지갑뿐이지만, 진정한 패션 피플이라면 이 소식들을 놓칠 수 없을 것이다. 오늘 가장 뜨거운 패션 뉴스는 뭘까? 패션 덕후들을 위해 모두 한자리에 모았다.

▼ 루이까또즈, 디자이너 벤처 프로젝트 ‘레이블 비 시즌2’ 론칭

▲ 루이까또즈, 디자이너 벤처 프로젝트 ‘레이블 비 시즌2’ 론칭 (사진=루이까또즈)
▲ 루이까또즈, 디자이너 벤처 프로젝트 ‘레이블 비 시즌2’ 론칭 (사진=루이까또즈)

패션 브랜드 루이까또즈가 10일 디자이너 벤처 프로젝트 ‘레이블 비(Lable-B)’ 시즌2 진행 소식을 전했다. 지난해 첫 선을 보인 ‘레이블 비’ 프로젝트는 ‘디자이너 스스로가 브랜드가 되다’라는 의미로, 가방을 디자인한 디자이너들가 자신만의 백을 출시할 수 있도록 생산, 마케팅, 판매 등 전반적인 과정을 인큐베이팅 하는 프로젝트다.

1년만에 다시 진행된 레이블 비 시즌2는 전문 디자이너가 아닌 사내 공모전을 통해 선발된 6명의 루이까또즈 직원들의 디자인을 핸드백으로 제작해 눈길을 끈다. 이번 제품은 루이까또즈 내부의 제품 생산, 기획을 담당하는 ‘스마트 팩토리’ 시스템을 활용해 직원들의 아이디어를 판매 가능한 핸드백으로 제품화했다.

루이까또즈 관계자는 “이번 레이블 비 시즌2는 꼭 전문 디자이너가 아니더라도 아이디어만 있다면 누구나 자신만의 핸드백을 제품화할 수 있어 직원들의 반응이 뜨거웠다”며, “작년 완판 인기와 더불어 추가 리오더 요청이 쇄도했던 ‘백라라 신디백’처럼 올해에도 트렌디하고 희소성 있는 상품으로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이라고 밝혔다.

▼ 디자인 유나이티드, 캐릭터 협업 티셔츠 출시... 마블부터 스누피까지

▲ 디자인 유나이티드, 캐릭터 협업 티셔츠 출시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 디자인 유나이티드, 캐릭터 협업 티셔츠 출시 (사진=신세계인터내셔날)

캐주얼 브랜드 디자인 유나이티드(DESIGN UNITED)는 오는 11일 캐릭터를 주제로 한 컬래버레이션 티셔츠 11종을 출시한다. 디자인 유나이티드의 캐릭터 협업 제품은 매 시즌 완판 행진을 이어가고 있는 라인으로, 이번 시즌에는 마블과 스누피 등 밀레니얼 세대에게 친숙하면서도 복고 무드를 불러 일으킬 수 있는 제품으로 선보인다.

디자인 유나이티드 관계자는 “캐릭터 제품은 밀레니얼 세대뿐 아니라 중장년층에도 사랑 받고 있어 좋은 반응이 기대된다”면서, “이번 캐릭터 협업 제품은 남성용과 여성용, 아동용 사이즈까지 다양하게 구비해 봄 나들이 패밀리룩을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라고 설명했다.

▼ 컬리수, 미세먼지 차단 ‘바람막이’ 출시

▲ 컬리수, 미세먼지 차단 ‘바람막이’ 출시 (사진=컬리수)
▲ 컬리수, 미세먼지 차단 ‘바람막이’ 출시 (사진=컬리수)

유아동복 브랜드 컬리수가 10일 야외 활동이 늘어나는 봄, 여름 시즌을 맞아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바람막이 출시 소식을 전했다. 컬리수의 바람막이는 매년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며, 지난해 85% 이상의 높은 판매율을 기록한 바 있다. 지속적인 인기에 힘입어 컬리수는 디자인과 컬러를 한층 다양해진 바람막이 신제품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독특한 패턴과 배색 처리된 지퍼가 포인트인 ‘럭키 바람막이 점퍼’와 유니크한 컬러의 ‘에너지 바람막이 점퍼’, 여아용 ‘데일리 바람막이 점퍼’, ‘썸머 캉캉 바람막이 점퍼’ 등으로 구성했다.

한동수 한세드림 컬리수 사업부장은 “야외 활동이 많아지는 봄, 여름을 맞아 바람과 미세먼지를 동시에 막으면서 스타일까지 챙긴 바람막이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매년 높은 인기를 기록하며 간절기 데일리 아이템으로 사랑받고 있는 컬리수 바람막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휠라 X WWE 컬렉션, 美 풋라커 독점 공개

▲ 휠라 X WWE 컬렉션, 美 풋라커 독점 공개 (사진=휠라)
▲ 휠라 X WWE 컬렉션, 美 풋라커 독점 공개 (사진=휠라)

스포츠 브랜드 휠라가 전 세계 스포츠 패션의 메카인 미국 뉴욕 타임스퀘어를 뜨겁게 달궜다. 휠라코리아가 10일 “자회사 휠라 USA와 세계 최대 프로레슬링 단체인 WWE가 손잡고 '휠라 X WWE 콜라보 컬렉션'을 출시, 스포츠 편집숍인 풋라커에서 뜨거운 반응 속에 독점 공개했다”고 밝혔다. 

앞서 휠라는 지난 7일(현지시간) 휠라 X WWE 콜라보 컬렉션을 ‘레슬 매니아’에서 선공개해 WWE 팬들을 열광케 했다. 이번 신제품은 샤샤 뱅크스, 더 뉴 데이 등 WWE의 인기 프로레슬러들이 지닌 의미를 담은 슈즈 3종으로 구성했다.

휠라 관계자는 " 미국 뉴욕에서 이번 WWE와의 컬래버가 뜨거운 관심을 모은 것에 대해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며, “세계 각 지역에서 휠라를 사랑해 주시는 팬들, 소비자들의 다양한 기대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새롭고 의미 있는 시도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