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라이프통신 #불닭X김밥 #보이는 AI 스피커 #로얄코펜하겐 25주년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오늘도 어김없이 유통업계는 뜨겁다. 마음까지 훈훈해지는 라이프스타일 소식에 헤어 나오지 못하는 '라이프 덕후'라면 주목! 신제품 출시부터 론칭, 캠페인까지 꼭 알아야 할 소식을 꽉꽉 담았다. 지금 바로 알찬 라이프 소식 속으로 '렛츠 기릿!'

#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사진=SK텔레콤)
▲ SK텔레콤, 보이는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 출시를 예고했다. 최근 해외 시장에서는 2017년 아마존 ‘에코 쇼’ 출시 이후 구글, 레노보 등 글로벌 업체들이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AI스피커를 연이어 출시하는 등 관련 시장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누구 네모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음악 감상 시 가사 확인, 실시간 환율정보, 증권정보, 운세, 지식백과 사전, 한영사전 등 다양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소비자들은 기존의 AI 스피커가 음성으로만 제공하던 정보를 보다 정확하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박명순 SK텔레콤 AI사업유닛장은 “AI스피커를 통해 듣는 정보를, 화면으로 보다 정확하게 확인하고 싶은 소비자들을 위해 디스플레이 탑재형 AI 스피커 ‘누구 네모’를 출시했다”며 “앞으로 중소기업 등과의 협업을 통해 AI 관련 생태계를 키워서 소비자들이 5G 초시대에 걸맞은 다양한 AI 서비스를 누리실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 GS25 X 삼양, ‘삼양불닭&후랑크김밥’ 출시

▲ GS25 X 삼양, ‘삼양불닭&후랑크김밥’ 출시 (사진=GS25)
▲ GS25 X 삼양, ‘삼양불닭&후랑크김밥’ 출시 (사진=GS25)

편의점 GS25가 매운맛의 대표주자인 삼양과 컬래버레이션해 삼양불닭볶음면 소스 활용한 ‘삼양불닭&후랑크김밥’을 출시했다. 불닭&후랑크김밥은 햅쌀밥에 불닭 소스를 넣고 비벼서 밥알 하나 하나를 불닭 소스로 코팅한 것이 특징이다.

유영준 GS리테일 김밥 MD는 ”매운맛 트렌드에 맞춰 삼양과 합작해 맛있게 매운 삼양불닭&후랑크김밥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장 트렌드와 고객 니즈에 맞춰 고객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맞이 공식몰 새 단장

▲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맞이 공식몰 새 단장 (사진=한국로얄코펜하겐)
▲ 한국로얄코펜하겐, 창립 25주년 맞이 공식몰 새 단장 (사진=한국로얄코펜하겐)

도자기 브랜드 한국로얄코펜하겐이 창립 25주년을 맞아 공식 온라인 몰을 새 단장해 오픈한다. 새롭게 바뀐 공식 몰은 소비자 편의성 및 가독성을 높임으로써 고객의 시선에서 원하는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제공해 편리한 환경에서 쇼핑을 즐길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한 '제품 라인', '제품 모양', '인스퍼레이션', '우리의 열정', '프로모션' 총 5개의 카테고리로 세분화됐다. 고객들이 직접 매장을 방문하지 않아도 온라인몰에서 손쉽게 제품을 구매하고 처음 방문한 신규 고객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한국로얄코펜하겐 관계자는 “올해 창립 25주년을 맞아 빠르게 변화하는 국내 온라인 구매 환경과 소비자 편의성을 고려해 공식 몰을 개편했다”며, “앞으로 새로워진 한국로얄코펜하겐의 공식 온라인 몰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들이 편리하게 로얄코펜하겐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