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비스’ 첫 번째 OST, 14일 공개… 수란-쿠기의 ‘Into The Abyss’
▲ '어비스' OST (사진=GH엔터테인먼트)
▲ '어비스' OST (사진=GH엔터테인먼트)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드라마 ‘어비스’의 첫 번째 OST가 베일을 벗는다.

tvN 새 월화드라마 ‘어비스’ 측은 드라마의 첫 번째 OST인 수란 & 쿠기의 ‘인투 더 어비스(Into The Abyss)’를 14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한다.

‘인투 더 어비스’는 깊은 심해의 기포를 표현한듯한 물방울소리와 신비로운 음성 샘플의 리프, 808을 비롯해 다양한 이펙트들이 어우러진 트랩을 기반으로 한 힙합 장르의 노래다. ‘어비스’ 1, 2화 엔딩 장면에 흘러나와 시청자들의 관심을 끈 바 있다.

이번 OST는 거미, 린, 포맨 등과 작업하며 감각적인 사운드를 선보여온 김민이 작사, 작곡을 맡았다. 크루셜스타, 테이크원, 앤덥 등의 곡에 피쳐링하며 음악성을 입증한 테일러 역시 작곡에 참여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무서운 상승세를 이어나가고 있는 래퍼 쿠기와 매력적인 음색의 수란이 의기투합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두 사람은 자칫 무겁게 느껴질 수 있는 주제의 ‘어비스’를 희망적으로 풀어낸 노랫말로 표현해내 리스너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한편 ‘어비스’는 영혼 소생 구슬 어비스를 통해 생전과 180도 다른 ‘반전 비주얼’로 부활한 두 남녀 차민(안효섭 분), 고세연(박보영 분)이 자신을 죽인 살인자를 쫓는 반전 비주얼 판타지 드라마로 매주 월, 화요일 오후 9시 30분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