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패션] '회식으로 찐 술살, 옷으로 없애다' 남성 체형 커버 포인트 4
▲ '회식으로 찐 술살, 옷으로 없애다' 남성 체형 커버 포인트 4 (사진=제니스뉴스 DB)
▲ '회식으로 찐 술살, 옷으로 없애다' 남성 체형 커버 포인트 4 (사진=제니스뉴스 DB)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올해는 꼭 다이어트해야지' 결심했지만, 회식에 외식, 야식까지 살이 빠지려야 빠질 수 없는 요소들이 주변에 가득하다.

특히 정장을 입고 출근하는 남성들은 여름이 다가올수록 뱃살 커버에 대한 고민이 깊어질 것이다. 여름에는 레이어드를 이용한 커버가 힘들기 때문에 한 가지 아이템만으로 체형을 보완해야 한다. 평생의 적 '뱃살'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주목! 직장인 남성들을 위한 체형 커버 팁을 소개한다.

Tip 1. 플레인 셔츠 NO! 핀 스트라이프 좋아요!

▲ 2PM 준호 (사진=제니스뉴스 DB)
▲ 2PM 준호 (사진=제니스뉴스 DB)

단색의 플레인 셔츠는 보디라인을 부각시켜 튀어나온 군살을 더욱 돋보이게 한다. 체형 보완 효과는 물론 트렌디한 패션 센스까지 챙기고 싶다면 핀 스트라이프 패턴이 가미된 셔츠를 선택해보자. 얇은 핀 스트라이프 패턴은 시선을 분산시키고 몸이 길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체형 보완에 적합하다.

Tip 2. '얇게, 더 얇게' 넥타이

▲ 조정석 (사진=제니스뉴스 DB)
▲ 조정석 (사진=제니스뉴스 DB)

슈트 패션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이 바로 넥타이다. 넥타이는 폭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와 효과를 내는데, 폭이 좁은 디자인은 시선을 분산시켜 슬림해 보이는 착시효과를 준다. 이때 타이 핀, 행커치프 등 슈트 아이템을 더하면 시선을 위쪽으로 끌어올려 뱃살이 아닌 얼굴에 더욱 눈길이 가게 하는 효과가 있다.

Tip 3. '뱃살을 쏙!' 하이 웨이스트 팬츠

▲ 김영광 (사진=제니스뉴스 DB)
▲ 김영광 (사진=제니스뉴스 DB)

일반 팬츠는 벨트라인이 허리보다 아래에 위치해 앉았을 때 뱃살과 함께 접히게 된다. 시간이 지날수록 점점 늘어나면서 벨트라인이 쳐지게 되고, 이는 뱃살을 더욱 도드라지게 만든다. 슬림하게 보이기 위해서는 하이 웨이스트 팬츠를 선택해보자. 팬츠 속으로 군살을 숨긴 뒤 벨트로 고정하면 뱃살을 감추면서 트렌디한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Tip 4. '없으면 만들자' 라인 재킷

▲ 이진욱 (사진=제니스뉴스 DB)
▲ 이진욱 (사진=제니스뉴스 DB)

착시효과에서 라인은 중요한 요소 중 하나다. 슬림하게 보이고 싶다면 허리 라인이 들어간 재킷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실루엣으로 허리를 강조하면 라인이 돋보일 뿐 아니라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까지 경험할 수 있다. 특히 라인과 함께 포켓 다트, 절개가 들어간 디자인을 선택하면 더욱 슬림해 보이는 효과를 누릴 수 있으니 참고하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