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지태, 아프리카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캠페인 참여 "동참할 수 있어 감사"
▲ 유지태, 아프리카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캠페인 동참 "동참할 수 있어 감사" (사진=월드비전)
▲ 유지태, 아프리카 르완다 식수위생사업 캠페인 참여 "동참할 수 있어 감사" (사진=월드비전)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배우 유지태가 아프리카 르완다의 식수위생사업 캠페인에 동참한다. 

배우 유지태가 지난 29일 월드비전 본부에서 진행한 국제구호개발 NGO와 KGC인삼공사의 '#홍이야 부탁해 시즌2' 캠페인 협약식에 참석했다. 

'#홍이야 부탁해 시즌2' 캠페인은 아프리카 르완다의 식수위생사업 지원을 위해 마련됐다. 다양한 기부 형태로 구성했으며, 누구나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유지태는 최근 강원도 산불 피해 지역 이재민을 위한 기부를 비롯, 국내 저소득 가정 후원, 니제르, 남수단, 미얀마에 학교 건축, 아이티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한 기부 등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곳을 위해 힘썼다. 

또한 유지태는 저예산 독립영화의 업적을 기리기 위한 시상식인 '들꽃영화상' 기부, 한국시네마테크협의회와 비영리 시네마테크 전용관인 서울아트시네마에 후원하는 등 한국 영화 발전에도 기여하고 있다.

유지태는 "뜻깊은 캠페인에 함께 함으로 아프리카 아이들을 돌아보고, 그들의 꿈을 응원하는데 동참할 수 있어 기쁘고 감사하다"며, "르완다 서부 지역은 산악 지형으로 인해 깨끗한 물에 대한 접근성이 떨어져 지역 주민과 아동들이 물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우리의 작은 관심과 따뜻한 마음이 모이면 르완다 아이들과 지역 주민에게 큰 힘이 될 수 있는 만큼 많은 분들이 캠페인에 관심 가져주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한편 유지태는 MBC 드라마 '이몽'의 거침없는 행동력을 지닌 의열 단장 김원봉 역으로 분해 시청자의 호평을 받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