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진영 그룹’ CIX, 7월 23일 데뷔 확정… 초호화 프로듀서 군단 공개
▲ ‘배진영 그룹’ CIX, 7월 23일 데뷔 확정… 초호화 프로듀서 군단 공개 (사진=C9엔터테인먼트)
▲ ‘배진영 그룹’ CIX, 7월 23일 데뷔 확정… 초호화 프로듀서 군단 공개 (사진=C9엔터테인먼트)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5인조 보이그룹 씨아이엑스가 화려한 프로듀서 라인업과 함께 세상 밖으로 나온다.

26일 씨아이엑스(CIX) 공식 SNS를 통해 정식 데뷔 일과 첫 번째 EP 앨범을 함께한 글로벌 프로듀서 군단이 기습 공개됐다.

게재된 이미지에 따르면 씨아이엑스는 오는 7월 23일 첫 번째 EP 앨범으로 가요계에 첫 발을 디딘다. 이와 함께 공개된 하나의 원과 세 개의 직선을 시작으로 만들어진 정식 로고 역시 눈길을 사로잡았다.

첫 데뷔 앨범인 만큼 화려한 프로듀서 라인업 또한 주목을 받고 있다. 엑소, 방탄소년단, 엔시티 등을 프로듀싱한 미국 출신 프로듀서 마즈뮤직(MZMC)을 비롯해 해외 유명 작곡가 스타일즈 푸에고(Styalz Fuego), 라이스 앤 피스(Rice N’ Peas), 핑크 슬립(Pink Slip), 안소니 루소(Anthony Russo), 앤드류 바지(Andrew Bazzi), 스코트 퀸(Scott Quinn), 안소니 파벨(Anthony Pavel)이 씨아이엑스를 위해 적극 지원사격에 나섰다.

안무 팀 역시 글로벌로 뻗어나가는 아티스트들이 힘을 보탰다. 지난 2016년 미국에서 열린 가장 권위 있는 국제 댄스 경연 대회 ‘바디 락(Body Rock)’ 1위를 차지하고 세계 최고의 얼반 댄스 퍼포먼스 크루로 인정받은 저스트 절크(Just Jerk)의 대표 안무가 영제이(Young J)와 절크 패밀리(Jerk Family)가 이름을 올렸다. 이에 더해 국내 최고의 실력과 권위를 자랑하는 대표 댄스팀 와와(WAWA), 워너원(Wanna One)의 ‘에너제틱’과 ‘뷰티풀’의 안무를 창작한 국내 최고의 안무가 최영준도 합류했다.

또한 박보검, 트와이스, 워너원 등의 국내 아티스트들과 다수의 작품을 진행한 실력파 포토그래퍼 이수진이 재킷 촬영을 맡았고, 샤이니, 태연, 엔시티, 세븐틴 등의 감각적인 영상 연출로 유명한 ETUI 김우제 감독이 타이틀곡 뮤직비디오의 메가폰을 잡았다.

씨아이엑스는 ‘컴플리트 인 엑스(Complete In X)’의 줄임말로, 미지수의 완성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이는 다섯 명의 미지수인 멤버들이 다 함께 모였을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의미를 나타낸다. 지난 2월 배진영을 필두로 비주얼을 겸비한 실력파 멤버들의 합류 소식을 잇따라 발표하며 국내외 팬들의 기대를 받았다.

한편 씨아이엑스는 현재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네이버 V라이브 V오리지널을 통해 방송되는 데뷔 리얼리티 10부작 ‘헬로 씨아이엑스(HELLO CIX)’를 론칭해 데뷔까지의 리얼한 여정을 공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