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SNS] '후배 폭행 논란' MC딩동 “모욕-폭행한 적 없어, 오히려 협박 당했다”(전문)
▲ MC딩동 (사진=제니스뉴스 DB)
▲ MC딩동 (사진=제니스뉴스 DB)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방송인 MC딩동이 후배를 폭행한 혐의를 부인했다.

MC딩동이 9일 개인 SNS에 “저의 MC 지망생 후배 모욕 및 폭행 혐의에 대한 관련 내용은 사실무근임을 명확히 밝힌다”고 밝혔다.

이어 MC딩동은 “고소인 A씨는 2017년 6월 MC의 꿈을 안고 진행을 배우게 해달라고 무작정 나를 찾아왔다"며 "열정이 가상해 약 10개월간 MC 관련 일과 때때로 일과시간 이후 시간들을 동행하며 일을 도와준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저는 제 자신의 일에 관련한 어떠한 일도 강제한 적이 없고 언제든 길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면 직장으로 돌아가라고 이야기했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A씨가 문하생으로 있는 동안 방송국 현장이나 촬영이 금지된 행사 현장 등을 무단으로 촬영해 개인 유튜브와 SNS에 게시하는 불법행위를 저질러 저는 사과문까지 작성하기도 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A씨를 후배로서 내치지 않고 나름 최선을 다하여 동기부여를 해줬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MC딩동은 “A씨에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수차례 주었지만, 행사 관계자들의 좋지 않은 피드백으로 인해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A씨는 본인의 처지를 비관하고 자괴감을 호소하며 저와 함께한 술자리에서 '나를 망하게 하겠다며' 극단적인 언행을 일삼았다”며 “잘 타이른 것이 전부이며 절대 A씨가 모욕을 느낄만한 언행을 한 적이 없으며 폭행은 더더욱 없었다”고 설명했다.

앞서 9일 오전 MC딩동이 A씨로부터 상습 폭행 및 모욕 혐의로 고소를 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현재 경찰 조사가 진행 중이며, MC딩동은 혐의를 부인하며 A씨를 협박죄로 맞고소했다.

▼ 이하 SNS 글 전문

안녕하세요 MC딩동입니다.

우선, 금일 기사로 접한 저의 MC지망생후배 모욕 및 폭행 혐의에 대한 관련내용은 사실무근임을 명확히 밝힙니다.

고소인 A씨는 2017년 6월 MC의 꿈을 안고 진행을 배우게 해달라고 저를 무작정 찾아왔습니다. 그런 A씨를 처음에는 수차례 타일러 돌려보냈음에도 꼭 배우고 싶어 하는 열정이 가상하여 A씨를 문하생으로 받아주었고, 약 10개월간 MC 관련 일과 때때로 일과시간 이후 시간들을 동행하며 일을 도와준 것은 사실입니다. 하지만 저는 제 자신의 일에 관련한 어떠한 일도 강제한 적이 없고 A씨에게 겪어보면서 자신의 길과 맞지 않는다 생각이 되면, 언제든 일반 직장인의 길로 돌아가라고 늘 다독여왔습니다. A씨가 문하생으로 있는 동안 방송국 현장이나 촬영이 금지된 행사 현장 등을 무단으로 촬영하여 A씨 개인 유튜브와 SNS에 게시하는 불법행위를 저질러 저는 관계자들에게 사과문까지 작성하는 일을 몇 차례 하게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A씨를 후배로서 내치지 않고 나름 최선을 다하여 동기부여를 해주었습니다. 그리하여 A씨에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는 기회를 수차례 주었지만, 행사 관계자들의 좋지 않은 피드백으로 인해 함께 동고동락한 다른 후배 MC들 만큼 무대에 설 기회가 줄어들었고, 이로 인해 A씨는 본인의 처지를 비관하고 자괴감을 호소하며 저와 함께한 술자리에서 “나를 망하게 하겠다며” 극단적인 언행을 일삼아 선배로서 그리고 형으로서 잘 타이른 것이 전부이며 절대 A씨가 모욕을 느낄만한 언행을 한 적이 없으며 폭행은 더더욱 없었습니다.

A씨는 저를 떠난 후 자신은 돈이 필요하고 지나간 10개월을 보상받아야 하겠다며 3천만 원이라는 거액을 요구하며, A씨 본인과 친척까지 동원하여 업무 중에 전화 와 문자, SNS 등으로 폭언 및 협박 문자와 사진 등으로 저를 괴롭혀왔고 급기야 저는 정신과 치료까지 받아 가며 그를 공갈 죄와 업무방해죄로 맞고소하기에 이르렀습니다. 이 일로 저를 비롯한 저의 가족들 그리고 지금도 함께하고 있는 7명의 저희 딩동 해피 컴퍼니 후배 MC들이 막대한 피해를 보고 있습니다. 다시 한번, 기사화된 이번 일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히 밝히는 바입니다.

이번 일로 인하여, 저를 아껴주시고 응원해주시는 많은 분들에게 심려를 끼쳐드려 정말 죄송하고, 이 일을 조속히 해결하여 다시금 좋은 모습, MC딩동 다운모습으로 보답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