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친구, 英 BBC 특집 다큐멘터리 'K-POP' 출연… 9월 전 세계 방송
▲ 여자친구, 英 BBC 특집 다큐멘터리 'K-POP' 출연… 9월 전 세계 방송 (사진=쏘스뮤직)
▲ 여자친구, 英 BBC 특집 다큐멘터리 'K-POP' 출연… 9월 전 세계 방송 (사진=쏘스뮤직)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걸그룹 여자친구가 영국 공영방송 BBC 다큐멘터리에 전격 출연한다.

소속사 쏘스뮤직은 16일 "최근 여자친구가 영국 공영방송 BBC와의 인터뷰를 진행했다. K-POP 특집 다큐멘터리 제작과 관련해 BBC 측의 요청이 있었고, 여자친구가 한국 대표 걸그룹으로서 인터뷰에 응했다. 해당 방송은 9월 중 BBC4를 통해 전 세계로 방송된다"고 밝혔다.

이번 특집 다큐멘터리는 유럽 내에서 높아진 K-POP의 위상과 인기를 K-POP의 본고장인 한국에서 직접 체험하고, 탁월한 시스템으로 국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는 음악방송을 통해 K-POP 문화를 좀 더 이해하기 위해 준비한 프로젝트이다.

이에 BBC 제작진은 한국을 방문, 세계적인 붐을 일으키고 있는 K-POP 가수와 그들을 발굴하고 키워낸 업계와 시스템에 대해 집중 취재 보도할 예정이다.

여자친구는 한국을 대표하는 K-POP 가수로서 한국 음악방송의 장점과 평상시 연습 방법 등에 대해 진솔하게 인터뷰했다.

지난 2015년 ‘유리구슬’로 데뷔한 여자친구는 매 앨범마다 탄탄한 스토리텔링을 기반으로 한 웰메이드 음악과 퍼포먼스로 K-POP 대표 걸그룹으로 우뚝 섰다.

최근에는 여자친구의 성장과 열정을 담은 신곡 ‘열대야(FEVER)’로 음악방송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며, 다시 한 번 진가를 입증했다. 또 두 번째 아시아 투어 '고 고 걸프렌드!(GO GO GFRIEND!)'를 통해 글로벌 팬덤 확장을 본격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