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웹드라마 ‘에이틴’, 29일부터 Mnet에서 방송 편성
▲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 29일부터 Mnet에서 방송 편성 (사진=플레이리스트)
▲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 29일부터 Mnet에서 방송 편성 (사진=플레이리스트)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인기 웹드라마 ‘에이틴’을 TV에서 만난다.

Mnet은 16일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오는 29일부터 ‘에이틴’ 시즌1과 2 전편을 특별 편성한다”라고 밝혔다.

‘에이틴’은 10대들의 공감 로맨스를 그린 웹드라마다. 지난해 7월 첫 시즌을 시작한 후 1020 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조회수 2억 뷰를 넘어섰고, 신예은, 이나은, 김동희, 신승호 등 모두 신인이었던 배우들은 ‘에이틴’ 이후 종횡무진 활약 중이다.

인기에 힘입어 지난 4월 시즌2가 공개됐고 매 회 실시간 검색어 1위 및 네이버 인기 영상 1위에 오르며 3개월 만에 조회수 1억 뷰를 돌파했다. 극중 캐릭터의 스타일을 따라 한다는 의미의 ‘도하나 병’이라는 유행어가 만들어지고, ‘에이틴’ 팬미팅 티켓이 오픈 1분 만에 전석 매진되는 등 웹드라마로 이례적인 신드롬을 이끌었다.

Mnet은 “여름 방학 시즌을 맞아 시청자들에게 보다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고자 ‘에이틴’ 편성을 결정했다”며 “웹드라마로 인기가 높았던 콘텐츠를 TV로 시청하는 또 다른 즐거움이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에이틴’ 시리즈 전편은 오는 29일부터 매주 월요일과 화요일 오후 6시 Mnet에서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