故김현식 노래, 뮤지컬화! '사랑했어요' 송창의-나윤권-이홍기 등 캐스팅 공개
▲ 故김현식 노래, 뮤지컬화! '사랑했어요' 송창의-나윤권-이홍기 등 캐스팅 공개(사진=호박덩쿨, 오스텔라)
▲ 故김현식 노래, 뮤지컬화! '사랑했어요' 송창의-나윤권-이홍기 등 캐스팅 공개(사진=호박덩쿨, 오스텔라)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故김현식의 명곡들로 만들어진 최초의 창작 작품, 뮤지컬 '사랑했어요'가 캐스팅을 공개했다.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8~90년대 독특한 음색과 독보적인 음악 세계로 대중을 사로잡으며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싱어송라이터 故김현식의 노래로 만든 주크박스 뮤지컬로 가슴을 울리는 진한 사랑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음악에 관해서는 뚜렷한 주관을 가지고 있는 싱어송라이터, '이준혁' 역으로는 송창의와 나윤권이 출연한다. 실력파 보컬 나윤권은 '사랑했어요'를 통해 처음으로 뮤지컬 무대에 도전한다. 

준혁의 절친한 후배로, 준혁을 친형처럼 따르고 좋아하는 '윤기철' 역은 이홍기와 문시온이 맡았다. 지난 2016년 뮤지컬 '그날들'에서 무영 역을 맡아 뛰어난 가창력과 안정적인 연기로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으며 흥행을 이끌었던 이홍기가 다시 한 번 뮤지컬 무대에 오른다. 

사랑을 위해 뒤돌아보지 않고 직진하는 '김은주' 역에는 김보경, 신고은이 캐스팅됐다.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사랑했어요’를 비롯해 ‘비처럼 음악처럼’, ‘당신의 모습’, ‘아무 말도 하지 말아요’, ‘추억 만들기’, ‘봄 여름 가을 겨울’ 등 진한 멜로디와 감성적인 가사로 인기를 끌었던 김현식의 히트곡들로 꾸려진다. 아름다운 서사를 가지고 있는 그의 곡들이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구성된 각본과 만나 촉촉한 감성을 선물할 예정이다. 

직관적이면서도 실험적인 시도를 멈추지 않는 베테랑 무대디자이너 박동우와 뛰어난 상상력과 안정적인 스토리로 인정받는 이희준 작가, 꾸준한 대작 뮤지컬 작업을 통해 그 실력을 입증한 원미솔 음악감독, 자타공인 한국을 대표하는 뮤지컬 안무가 서병구, 그리고 정태영 연출이 합류하면서 세련된 감각으로 극의 완성도를 높인다. 

한편 뮤지컬 '사랑했어요'는 올해 9월 성남아트센터 오페라하우스에서 개막하며, 오는 8월 9일 오후 2시에 티켓을 오픈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