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하, ‘2019 JTBC 서울 마라톤’ 홍보대사 합류... '달리자, 나답게'
▲ 청하, ‘2019 JTBC 서울 마라톤’ 홍보대사 합류... '달리자, 나답게' (사진=JTBC)
▲ 청하, ‘2019 JTBC 서울 마라톤’ 홍보대사 합류... '달리자, 나답게' (사진=JTBC)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가수 청하가 'JTBC 서울 마라톤' 홍보대사로 위촉됐다.

‘2019 JTBC 서울 마라톤’ 사무국이 5일 오전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대회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행사는 가수 청하가 홍보대사로 합류한다.

공개된 이미지 속 청하는 무대에서의 강렬한 눈빛으로 2019 JTBC 서울 마라톤을 알리고 있다. 10km 부문에 2030 세대의 열띤 참가를 끌어내며 ‘젊은 대회’라는 말을 들었던 JTBC 서울 마라톤과 청하의 건강한 에너지가 어우러져 시너지 효과를 내고 있다. 

JTBC 서울 마라톤은 중앙 서울 마라톤을 리브랜딩해 지난해 새롭게 론칭한 것으로, 국내외 마라토너들과 일반인 참가자들까지 포용하는 대회다. 42.195km 풀코스 엘리트, 마스터즈 부문을 운영하는 것은 물론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10km 코스, 그리고 휠체어 부문을 운영한다.

또한 ‘다채로운 즐거움’을 표방한 JTBC 채널 관점을 반영해 ‘내실 있는 대회’는 물론이고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누구나 편안하게 참여할 수 있는 축제로 방향을 잡았다. ‘달리자, 나답게’라는 슬로건에 JTBC 서울 마라톤의 지향점이 담겨있다.

지난해 대회에는 ‘2018 JTBC 서울 마라톤’ 홍보대사 소유를 비롯해 배우 임수향, 방송인 양정원, 가수 션, ‘비정상회담’ ‘냉장고를 부탁해’ 출연자들, ‘와썹맨’의 박준형, 장성규 JTBC 전 아나운서 등 각 분야의 셀러브리티를 비롯해 2만여 명의 참가자들이 행사장에 모였다. 

특히 10Km 부문에 젊은 층의 참가 비율이 증가해 눈길을 끌었다. 지난 대회 엘리트 부문의 우승자는 에티오피아의 아세파 멩스투 니게우(2시간 8분 11초)다. 

한편 2019 JTBC 서울 마라톤은 오는 11월 3일 오전 8시 개최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