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패션] 팔뚝살 때문에 '민소매' 고민? 체형 커버부터 꿀팁까지 6
▲ 팔뚝살 때문에 '민소매' 고민? 체형 커버부터 꿀팁까지 6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팔뚝살 때문에 '민소매' 고민? 체형 커버부터 꿀팁까지 6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불가마에 있는 듯한 푹푹 찌는 더위가 한창인 지금, '민소매'로 여름 스타일을 완성해보는 건 어떨까?

민소매는 시원한 스타일링이 가능하지만, 팔라인, 겨드랑이가 드러나게 돼 고민하게 된다. 그러나 민소매로도 충분히 콤플렉스 체형을 커버할 수 있다. 이에 스타들의 패션 속 체형부터 패션 꿀팁까지 민소매룩에 대한 모든 것을 파헤쳐 봤다.

◆ 디자인에 따라 커버도 다르다?
# '겨드랑이 살이 고민?' 와이드 디자인

▲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청하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겨드랑이 살이 도드라져 민소매가 꺼려진다면, 네크라인과 슬리브라인이 넓게 디자인된 아이템을 선택해보자. 얇은 스트랩으로 이뤄진 민소매는 폭이 넓은 디자인보다 체형을 커버하기 어렵다. 또한 와이드한 디자인은 깔끔한 분위기까지 선사해 하객룩, 오피스룩에도 활용하기 좋다. 

# '넓은 어깨가 커버에는' 홀터넥 

▲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에이핑크 윤보미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홀터넥은 스트랩이 목뒤로 이어진 민소매를 의미한다. 때문에 홀터넥은 삼각형처럼 모이는 디자인으로 넓은 어깨가 좁아 보이는 시각적인 효과를 선사한다. 또한 딱 떨어지는 직각 어깨일 경우, 더욱 라인을 강조할 수 있다.

# '답답한 인상 타파' 스퀘어 네크라인

▲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바다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스퀘어 네크라인으로 이뤄진 민소매는 통통 튀는 매력은 물론 목부터 가슴 위까지 시원하게 트여 있어 답답한 인상을 케어할 수 있다. 또한 목선이 드러나 페이셜 라인이 갸름해 보이는 효과도 느낄 수 있다.  

# '시선 분산 효과' 유니크 디테일

▲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아이유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독특한 디테일이 가미된 민소매는 시선을 분산시킨다. 체형의 콤플렉스를 자연스럽게 커버할 수 있어 패션 센스와 함께 여름 분위기를 동시에 드러낼 수 있다. 러플, 글리터, 체인 등의 디테일이 더해진다면 보다 사랑스러우면서도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 레이어드로 멋스러운 패션 완성!
# '여름에도 긴팔을?' 시스루 블라우스

▲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신수현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민소매 위에 OOTD에 맞는 아이템을 레이어드하면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다. 특히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시스루 블라우스는 민소매와 잘 어울리는 아이템이다. 패턴과 컬러에 따라 매혹적인 분위기, 스트리트룩 등 다양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 '매혹적인 걸크러시' 레이스 민소매

▲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박진희 (사진=김희주 기자)

최근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고 있는 레이스 민소매는 섹시할 뿐만 아니라 스웨그 넘치는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단독으로 입어도 멋스럽지만, 재킷, 슈트 등과 매치하면 한층 당당한 걸크러시 센 언니룩을 뽐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