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라이프] '이렇게 간단하다고?' 깻잎부터 아이돌까지 다이어트 물 레시피 3
▲  (사진=)
▲ '이렇게 간단하다고?' 깻잎부터 아이돌까지 다이어트 물 레시피 3 (사진=SBS 플러스 '여자플러스3' 방송화면 캡처)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다이어트 중엔 식단만큼 물 마시는 습관에 힘쓰게 된다. 물론 그냥 물을 마시는 것도 좋지만, 부기 완화 등을 돕는 독특한 물 레시피를 활용하면 더욱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이에 스타들이 직접 밝힌 다이어트 물 레시피를 준비했다. 깻잎을 활용한 김미려의 물부터 김동현의 시나몬 물, 에프엑스 루나의 아이돌 물까지 다이어트를 도와줄 레시피를 지금 만나보자.

# '시원 상큼하게' 아이스 깻잎 워터 

▲ (사진=)
▲ 김미려 (사진=SBS 플러스 '여자플러스3' 방송화면 캡처)

김미려는 최근 SBS 플러스 예능 '여자플러스3'에 출연해 깻잎을 활용한 다이어트 방법을 공개했다. 특히 둘째 출산 후 쪘던 살을 3~4개월 만에 약 9kg 가량 감량해 화제를 모았다. 김미려는 깻잎을 활용해 닭 가슴살 샐러드, 스크램블뿐만 아니라 '아이스 깻잎 워터'를 만들어 마셔 눈길을 끌었다. 

아이스 깻잎 워터는 물 500ml에 시중에서 판매하는 깻잎 가루 작은 스푼으로 2번 넣은 후, 시원한 얼음과 라임 슬라이스를 곁들여 상큼하게 즐길 수 있다. 김미려의 깻잎 다이어트 방법에 정수봉 비만치료 전문의는 "깻잎은 우르솔산을 함유해 지방 분해와 전환 억제를 돕는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중요한 역할을 한다"고 설명했다.     

# '달콤한 포만감' 시나몬 물

▲ (사진=)
▲ 김동현 (사진=유튜브 '매미킴 TV' 영상화면 캡처)

김동현은 MBC 예능 '라디오스타'에서 "'시나몬 물'이 달기도 하고, 포만감도 들어 배고픈 것을 참게 해준다"고 실제 다이어트 방법을 밝혀 많은 이들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또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매미킴 TV'를 통해 시나몬 물 레시피를 공개했다. 

김동현은 물 500ml에 1/3 큰 스푼 넣는 간단한 방법으로 시나몬 물을 만들었다. 또한 "시나몬 가루를 다이어트 식단에 뿌려 먹어도 좋다"고 꿀팁을 전했다. 

# '녹차+설탕+레몬' 아이돌 물

▲ (사진=)
▲ 에프엑스 루나 (사진=유튜브 '룬파벳' 영상화면 캡처)

에프엑스 루나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룬파벳'을 통해 극성수기 관리법으로 부기 관리를 꼽으며, '레몬 녹차물' 레시피를 선보였다. 몸속 염분과 부종 제거를 돕는 레몬 녹차물은 '아이돌 물'이라는 애칭으로 불리며, 오마이걸 승희도 마신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레몬 녹차물은 물 500ml에 녹차 티백 1개, 설탕 작은 스푼으로 2번, 레몬 1/4 조각을 짜 넣으면 완성된다. 다이어트를 위한 음료에 설탕을 넣어 궁금증을 자아낼 수 있으나, 설탕은 녹차에 함유한 카테킨의 흡수를 높인다. 또한 설탕은 레몬의 비타민 C와 만나면 부기를 제거하는 효과가 높아진다고 알려졌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