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오늘라이프] ‘가족 여행 어때요?’ 궁부터 로봇랜드까지, 추석 연휴 가볼 만한 곳 5 (사진=픽사베이)](/news/photo/201909/131369_138539_3655.jpg)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추석 연휴가 하루 앞으로 다가왔다. 4일 이상 쉴 수 있는 이번 추석 연휴를 앞두고 많은 사람들이 여행 계획을 짜고 있는 가운데, 가볍게 떠나기 좋은 곳을 소개한다.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척들과 즐겁게 추석을 보낸 뒤, 남은 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모르겠다면,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나 쇼핑 등 가벼운 나들이를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이에 제니스뉴스가 경복궁부터 테마파크, 복합 쇼핑몰까지 추석 연휴를 더욱 알차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을 모두 모았다. 추석 연휴에 가볼 만한 곳이 궁금하다면 주목해보자.
# ‘추석엔 고궁투어 어때요?’ 서울 4대궁

첫 번째 추천 플레이스는 경복궁을 비롯한 서울 4대궁이다. 4대궁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무료로 개방하며, 다양한 문화행사도 준비했다. 먼저 경복궁에서는 대취타 정악과 풍물연희를 공연하는 ‘고궁음악회(13~15일)’와 궁중 약차와 병과를 시식할 수 있는 ‘생과방(12~15일) 체험이 진행된다.
또 창덕궁에서는 봉산탈춤과 줄타기, 풍물 굿판이 열리는 ’창덕궁 추석 행사(13일)’, 덕수궁에서는 전통춤 공연인 ‘덕수궁 풍류(13일)’와 대한제국 시기 고종 황제가 외국공사 접견을 재현한 ‘대한제국 외국공사 접견례(14~15일)’가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창경궁에서는 상시 야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고궁음악회(12~14일)‘가 열리며 ’궁궐에 내려온 보름달(12~22일)’ 사진촬영 구역이 별도로 마련돼 관람객들의 참여도를 높였다. 연휴 기간에는 고궁에서 한가위 보름달도 즐길 수 있다. 경복궁은 사전예약을 통한 야간 특별관람이, 덕수궁과 창경궁에서는 상시 야간관람을 진행 예정이다.
#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원더박스

두 번째 추천 플레이스는 인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에 위치한 ‘원더박스’다. 원더박스는 ‘밤의 유원지’를 콘셉트로 한 실내형 테마파크로,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호텔 델루나’의 촬영지로 유명세를 치렀다.
미디어 아트를 활용한 이색적 환경과 다이내믹한 어트랙션을 구축해 관람객들의 흥미를 이끌었다. 이외에도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 포토존 등을 갖추고 있어 인생샷을 겟 하기에 적합하다.
# 한화 아쿠아플라넷 일산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한화 아쿠아플라넷은 지난 2014년 개관한 아쿠아리움으로, 4300톤 규모의 360여 종, 5만여 마리의 생물이 공존한다. 오픈 이후 국내외 스타들을 현실감 있게 만들어놓은 밀랍인형 전시관 ‘얼라이브 스타’와 블록 놀이터 ‘브릭 플라넷’ 등의 콘텐츠를 선보여 화제를 모았다.
보고만 있어도 압도되는 거대한 수족관과 다양한 해양, 육상 생물들을 눈으로 보고 즐길 수 있어 온 가족이 함께 가기에 적합한 곳이다. 추석 연휴를 어떻게 보내야 할지 고민이라면 아이들과 함께 살아 움직이는 생물들을 보며 동심의 세계로 빠져보는 것은 어떨까?
# 마산로봇랜드

네 번째 추천 플레이스는 지난 7일 개장한 세계 최초의 로봇테마파크 ‘마산로봇랜드’다. 마산로봇랜드는 전시체험과 놀이시설로 구성됐으며, 전시체험시설은 5개관 11개의 콘텐츠로 로봇산업관, 제조로봇관, 플라잉시어터로 우주여행을 체감할 수 있는 우주항공로봇관 등으로 이뤄져 로봇에 대한 교육과 흥미를 모으고 있다.
또한 놀이시설은 아시아 최초 도입 기종으로 90도 수직 낙하의 짜릿함을 느낄 수 있는 썬더볼트(쾌속열차)와 65m 높이에서 구산면 바다를 구경하다 단 2초 만에 낙하하는 스카이타워(자이로드롭)를 비롯해 범퍼카, 회전그네 등 22종의 어트랙션으로 구성,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다.
#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

경기도 용인시 기흥에 위치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기흥점은 지난해 12월 오픈한 복합 쇼핑몰로, ‘자연을 담은 쇼핑 놀이터’를 콘셉트로 한다. 다양한 체험형 놀이 콘텐츠를 비롯해 아시아 최대 규모의 야외 인공 트리, 그물 놀이시설이 설치된 ‘숲모험 놀이터’ 등을 통해 가족이 함께 방문에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
또한 유통업계 최초로 계절과 날씨 상관없이 서핑을 즐길 수 있는 ‘실내 서핑숍’과 10여 개의 미디어 파사드를 설치해 실제 자연 속에서 쉬는 듯한 느낌을 주는 ‘피크닉 가든’이 있다. 더불어 동탄 신도시, 수원, 분당까지 30분 내, 서울 경기권에서 60분 내에 접근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