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뷰티] 파뮤부터 후르디아까지, 해외에서 더 잘나가는 K-뷰티 브랜드의 비밀은?
▲ 파뮤부터 후르디아까지, 해외에서 더 잘나가는 K-뷰티 브랜드의 비밀은? (사진=후르디아 SNS)
▲ 파뮤부터 후르디아까지, 해외에서 더 잘나가는 K-뷰티 브랜드의 비밀은? (사진=후르디아 SNS)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최근 K-뷰티 브랜드가 다양한 나라에서 인기를 끌며 퍼져나가고 있다. 그들이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최근 해외에서는 클린 뷰티, 비건 뷰티 등 자연 친화적인 화장품에 관심을 갖고 있다. 이에 제품을 만드는 과정,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같은 부분이 제품을 선택하는 큰 기준으로 작용한다.

이에 자연 유래 성분, 동물 실험 배제 등을 바탕으로 해외 소비자의 마음까지 사로잡은 K-뷰티 브랜드를 알아봤다. 디자인까지 소장 욕구를 불러일으키는 뷰티템까지 낱낱이 파헤쳐 봤다.   

▶ Haruharu WONDER

▲ (사진=)
▲ 하루하루원더 (사진=하루하루원더 SNS)

코스메틱 브랜드 하루하루원더는 안전한 천연 성분과 발효 과학 기술력의 조합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을 추구한다. 또한 커피컵, 쌀알 모양 등 제품의 매력적인 디자인뿐만 아니라 동물 실험 반대, 동물성 원료 성분 배제하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에 하루하루원더는 미국 내 수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는 뷰티박스인 입시, 팹핏펀, 박시참에 선정돼 해외 고객과 만나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어 지난 7월에는 미국 공신력 있는 협회인 약사연합회가 '이달의 최우수 브랜드'로 선정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 하루하루원더 '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 (사진=)
▲ 하루하루원더 '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 (사진=하루하루원더)

하루하루원더는 제품 패키지로도 유명하다.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 '에이 디자인 어워드', 'IDEA' 등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에서 인정받은 것이 특징. 그중에서도 '원더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크림'은 쌀처럼 생긴 패키지로 눈길을 끈다. 국내산 흑미 발효 추출물과 히알루론산을 담아 피부 땅김을 완화하고 영양을 선사하는 수분 크림이다. 가격은 2만 2000원(50ml).

▶ FEMMUE

▲ (사진=)
▲ 파뮤 (사진=파뮤 SNS)

클린 뷰티 브랜드 파뮤는 꽃과 향에서 영감을 얻어 플라워 힐링 에너지를 제품에 녹여냈다. 사람과 함께 자연을 생각하며, 비거니즘을 실천하는 브랜드다. 동물성 원료 및 테스트를 진행하지 않으며, 제품 사이즈에 맞춰 과대 포장하지 않고, 플라스틱이 아닌 유리 용기로 소비자와 만난다.

이에 파뮤는 클린 뷰티, 비건 뷰티 등 해외 뷰티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영국 펜윅 본점 입점에 이어 최근 영국 백화점 포트넘 앤 메이슨에 아시아 브랜드 최초로 입점하며 입지를 넓혀나가고 있다.    

# 파뮤 '뤼미에르 바이탈 C'

▲ (사진=)
▲ 파뮤 '뤼미에르 바이탈 C' (사진=파뮤)

'뤼미에르 바이탈 C'는 고농축 항산화 세럼이다. 비타민 C, 비타민 E, 비타민 B5, 식물성 복합체를 함유해 피부 컨디션을 케어한다. 또한 안색을 밝고 톤을 균일하게 가꿀 수 있다. 텍스처 또한 부담스럽지 않고 피부에 편안하게 스며든다. 가격은 8만 원(30ml). 

▶ FRUDIA

▲ (사진=)
▲ 후르디아 (사진=후르디아 SNS)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후르디아는 과일의 아름다움에서 영감을 얻어 탄생했다. 과일의 씨앗, 과육, 껍질 등을 저온에서 천천히 착즙한 과일 영양수를 베이스로 제품을 만들어 영양과 에너지를 전한다. 

해외에서는 정제수 대신 과일 영양수를 사용한다는 점에 주목했고, 최근 싱가포르, 미국, 말레이시아, 러시아, 멕시코, 우크라이나, 폴란드 등 다양한 나라에 입점하며 사랑받고 있다. 꿀 통처럼 귀여운 패키지도 '레드 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을 인정받으며 화제를 모았다. 

# 후르디아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허니 립 밤'

▲ (사진=)
▲ 후르디아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허니 립 밤' (사진=후르디아)

'블루베리 하이드레이팅 허니 립 밤'은 꿀단지처럼 귀여운 패키지와 쫀득한 잼 같은 텍스처가 돋보인다. 제품명처럼 꿀, 블루베리를 저온착즙공법으로 담아 각질이 일어난 입술을 촉촉하게 케어한다. 더불어 플럼핑 효과가 있어 볼륨 있는 입술도 연출 가능하다. 가격은 6000원(10ml).

▶ DEARDAHLIA

▲ (사진=)
▲ 디어달리아 (사진=디어달리아 SNS)

뷰티 브랜드 디어달리아는 달리아 꽃을 핵심 원료로, 까다롭기로 유명한 PETA에서 인증한 비건 브랜드다. 팔각형과 대리석 패턴의 감각적인 패키지 또한 시그니처로 자리 잡으며 눈길을 끌고 있다. 이어 비건 뷰티 제품은 스킨케어라는 인식을 깨고 발색력이 좋은 메이크업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외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디어달리아는 빠르게 글로벌 시장에서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베트남, 필리핀, 일본, 호주뿐만 아니라 프랑스, 미국 등 다양한 나라에서 론칭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그룹 및 벤처캐피탈 등으로부터 140억 원가량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며 해외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 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쿠션 파운데이션'

▲ (사진=)
▲ 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쿠션 파운데이션' (사진=디어달리아)

'스킨 파라다이스 퓨어 모이스처 쿠션 파운데이션'은 맑고 투명한 피부를 연출할 수 있는 베이스 제품이다. 텍스처가 가벼워 뭉치지 않고 매끈한 피부 표현이 가능하다. 또한 제품을 누르고 퍼프에 묻혀 사용할 수 있어 보다 위생적이다. 가격은 3만 8000원(14ml).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