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뜨X카카오프렌즈, 핼러윈 에디션 출시... 라이언이 티라미수에?
▲ 파리바게뜨X카카오프렌즈, 핼러윈 에디션 출시... 라이언이 티라미수에? (사진=파리바게뜨)
▲ 파리바게뜨X카카오프렌즈, 핼러윈 에디션 출시... 라이언이 티라미수에? (사진=파리바게뜨)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파리바게뜨와 카카오프렌즈가 손잡았다.

파리바게뜨가 21일 핼러윈 데이를 앞두고 카카오프렌즈의 대표 캐릭터와 협업한 시즌 한정 제품 30여 종을 출시했다.

‘달콤살벌한 파바 핼러윈’이라는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제품은 라이언으로 장식한 달콤한 티라미수 케이크 ‘라이언과 티라미수 고스트 빌리지’, 마법사로 변신한 라이언을 담은 당근 케이크 ‘마법사 라이언과 함께 해피 핼러윈’, 귀여운 라이언과 어피치를 디자인에 반영한 ‘티라미수 미니’, ‘순수(秀)우유 미니케이크’ 등이다.

유령, 미라, 호박 등 다양한 핼러윈을 상징하는 오브제를 표현한 제품도 눈길을 끈다. 진한 쇼콜라 풍미의 화려한 핼러윈 케이크 ‘핼러윈 파티 인 초코 빌리지’, 귀여운 핼러윈 미라 모양의 까망베르 치즈 미니케이크 ‘해피 핼러윈 머미 미니케이크’, 귀여운 유령 얼굴을 형상화한 ‘오싹한 슈크림빵’, 에멘탈치즈 스프레드를 거미줄 모양으로 얹은 ‘오싹한 스파이더 데니쉬’, 손가락 유령을 익살스럽게 재현한 ‘오싹한 핑거 치즈스틱’ 등이다.

신선한 원료로 만든 샐러드와 샌드위치도 핼러윈 풍으로 꾸몄다. 기존의 리코타 샐러드에 단호박을 더해 ‘핼러윈 단호박 샐러드’, 핼러윈 한정 패키지에 담은 ‘3가지맛 굿모닝 샌드위치’다.

이외에도 귀여운 핼러윈 바구니 안에 유령, 호박 디자인을 적용한 사탕과 초콜릿을 담아 선물용으로 적합한 ‘핼러윈 파스텔 캔디’, ‘스윗 펌킨 초콜릿’ 등도 함께 출시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핼러윈 데이가 한국에서도 보편적인 놀이문화로 자리잡으면서 이번 시즌은 더욱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국민 캐릭터인 카카오프렌즈와 협업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념일에 함께 즐길 수 있는 제품을 선보여 더욱 사랑받는 브랜드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