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 국내 발매
▲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 국내 발매 (사진=CJ ENM)
▲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 국내 발매 (사진=CJ ENM)

[제니스뉴스=임유리 기자] CJ ENM의 글로벌 프로듀싱 뮤지컬 '물랑루즈'의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캐스트 OST가 오는 25일 국내 정식 발매된다. 올해 브로드웨이 최고 히트작으로 인기리에 공연을 이어가고 있는 뮤지컬 '물랑루즈'의 명곡들을 미리 즐길 수 있게 된다. 

지난 7월 25일 뉴욕 브로드웨이 알 허슈펠드 극장(Al Hirschfeld Theatre)에서 공식 개막해 현지 언론의 뜨거운 호평 속 기록할만한 흥행성적을 보이고 있는 뮤지컬 '물랑루즈'의 명곡이 담긴 브로드웨이 캐스트 레코딩 앨범이 국내 발매된다. 

이번 앨범은 2001년 개봉해 전세계적으로 2,000억 이상의 매출을 올린 흥행 대작 영화 '물랑루즈'의 감독인 바즈 루어만이 직접 프로듀싱을 담당하고 뮤지컬 '물랑루즈' ‘새틴’ 역의 카렌 올리보와 ‘크리스티앙’ 역의 아론 트베잇 등 실제 브로드웨이 캐스트들이 녹음에 참여했다.

뮤지컬 '물랑루즈' 오리지널 브로드웨이 OST에는 ‘유어 송(Your Song)’, ‘컴 왓 메이(Come What May)’ ‘레이디 마말레이드(Lady Marmalade)’ 등 명곡을 바탕으로 한 흥행 넘버들이 배우들의 생생한 라이브로 담겨있다. 특히 이번 오리지널 캐스트앨범은 미국 현지에서 발매와 동시에 빌보드차트 브로드웨이 캐스트 앨범 1위에 등극하며 ‘물랑루즈’ 열풍을 입증했다.  

한편 '킹키부츠'와 '보디가드'에 이어 글로벌 프로듀서로 참여한 CJ ENM은, 뮤지컬 '물랑루즈'가 '라이온킹'을 제치고 '해밀튼'에 이어 한달 넘게 주간매출 2위 등극, 현재까지 TOP5 자리를 지키고 있어 뮤지컬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다. 기획개발초기 단계부터 브로드웨이의 선제적 러브콜을 받은 CJ ENM은 뮤지컬 '물랑루즈'의 한국 단독 공연권을 선점했을 뿐 아니라, 미국, 영국런던, 호주 등 1급 프로덕션 공연의 공동제작권리도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