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불티’ 태연, 과감한 변신 ‘들어불티?’
▲ ‘불티’ 태연, 과감한 변신 ‘들어불티?’ (사진=SM엔터테인먼트)
▲ ‘불티’ 태연, 과감한 변신 ‘들어불티?’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태연 ‘Purpose’ㅣ2019.10.28

그룹 소녀시대의 메인보컬이자, 음원 강자 태연의 정규 2집 ‘퍼포즈(Purpose)’가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베일을 벗는다. 타이틀곡 ‘불티(Spark)’의 뮤직비디오 역시 함께 오픈될 예정이다.

‘불티’는 감정을 휩쓰는 멜로디와 압도적인 보컬이 어우러진 얼터너티브 소울 팝 장르의 곡으로, 태연이라는 아티스트의 자아와 비전을 불티에 빗대어 은유적으로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다. 뮤직비디오 역시 신곡의 강렬한 분위기와 태연의 과감한 변신을 만날 수 있어 시선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이별 후 느끼는 상실감을 그린 애절한 분위기의 ‘히어 아이 엠(Here I Am)’, 강렬한 사랑의 이끌림을 소울풀한 멜로디에 담은 ‘러브 유 라이크 크레이지(Love You Like Crazy)’, 빈티지한 스트링 사운드가 돋보이는 재즈 기반의 발라드 ‘두 유 러브 미?(Do You Love Me?)’, 한결같은 사랑을 중력에 비유한 팝 발라드 ‘그래비티(Gravity)’ 등 지난해 단독 콘서트에서 선보인 미발표곡들도 수록됐다.

또한 모던한 피아노 사운드와 태연의 파워풀한 보컬이 어우러진 ‘파인드 미(Find Me)’, 재지한 느낌의 악기 연주가 특징인 얼터너티브 R&B 장르의 ‘하하하(LOL)’, 이별의 슬픔을 그린 애절한 분위기의 블루스 록 장르의 ‘베터 베이베(Better Babe)’, 오래된 연인을 향한 믿음과 애정을 와인에 비유한 R&B 팝 장르의 ‘와인(Wine)’, 사랑에 빠져 특별해진 일상의 설렘을 표현한 R&B 장르의 ‘시티 러브(City Love)’ 등 신곡 10곡은 물론, 음반에만 수록되는 싱글 발표곡 ‘사계(Four Seasons)’와 ‘블루(Blue)’까지 총 12곡으로 구성됐다.

한편 태연은 오는 11월 23일 서울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단독 팬미팅 “2019 태연 팬미팅 ‘인사이드 - 태연 위드 소원’(2019 TAEYEON FANMEETING ‘Inside - TAEYEON with S♡NE)”을 개최하고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보낼 계획이다.

공식 팬클럽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팬미팅의 티켓 예매는 오는 29일 오후 8시 예스24, 11월 4일 오후 8시 인터파크에서 차례로 진행되며, 자세한 사항은 태연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