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패션]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푸마부터 슈프림까지, HOT 컬래버레이션 5
▲ [오늘패션]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푸마부터 슈프림까지, HOT 컬래버레이션 5 (사진=푸마)
▲ ‘우리 만남은 우연이 아니야’ 푸마부터 슈프림까지, HOT 컬래버레이션 5 (사진=리복)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구매 욕구가 뿜뿜! 힙스터들의 취향을 저격한 패션 컬래버레이션을 모두 모았다. 

현재 패션업계의 가장 큰 이슈를 꼽자면, 단연 '컬래버레이션'이다. 경쟁사인 두 브랜드의 만남, 핫한 스타와 패션 브랜드의 만남까지, 패션 피플이라면 절대 놓쳐서는 안 될 핫한 컬래버레이션 소식을 정리해봤다. 

▶︎ 푸마X아더에러

▲ 푸마X아더에러 (사진=푸마)
▲ 푸마X아더에러 (사진=푸마)

스포츠 브랜드 푸마와 패션 브랜드 아더에러가 2019 F/W 시즌을 맞아 다시 한번 손잡았다. ‘언더 크리에이티비티(UNDER CREATIVITY)’를 주제로 한 이번 컬렉션은 ‘퓨트로(FUTRO, Future+Retro)’에 근간을 두고 전개하는 프로젝트다.

‘과거에서 미래로 이어지는 그 사이, 아직 완성되지 않은 불완전함 속에서 발견되는 아름다움’을 콘셉트로, 레트로와 미래지향적 요소의 결합을 통해 ‘다양한 서브컬처가 청춘이라는 하나의 목소리로 귀결된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이번 컬렉션은 CGR, 로마, RS9.8, 셀 에일리언 등 4가지 슈즈를 중심으로 의류, 액세서리까지 다양한 제품군으로 구성했다.

▶︎ 리복X아디다스

▲ 리복X아디다스 (사진=리복)
▲ 리복X아디다스 (사진=리복)

피트니스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리복과 스포츠 브랜드 아디다스가 만났다. 스포츠 업계에서 두각을 드러낸 두 브랜드의 만남으로 큰 화제를 모았던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리복의 ‘인스타펌프 퓨리’에 아디다스의 부스트 테크놀로지를 접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컬렉션은 지난 10월 11일 발매된 ‘프로토타입’을 시작으로, 10월 25일 발매된 ‘오지 밋츠 오지’, 그리고 오는 11일 발매 예정인 ‘블랙 앤 화이트’까지 총 3가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편안한 착용감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패션 피플의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다.

▶︎ 피스마이너스원X나이키

▲ 피스마이너스원X나이키 (사진=나이키)
▲ 피스마이너스원X나이키 (사진=나이키)

최근 전역한 그룹 빅뱅의 지드래곤이 스포츠 브랜드 나이키와 만났다. 나이키는 오는 23일 지드래곤이 전개하는 패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과 협업한 스니커즈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를 전 세계 발매한다.

에어 포스 1 파라-노이즈는 나이키 ‘에어 포스 1’의 클래식한 디자인과 지드래곤의 자아가 투영된 그의 브랜드 피스마이너스원의 시그니처인 데이지 꽃을 더해 모던하게 재해석했다. 특히 국내에서만 출시하는 코리아 한정판은 나이키 스우시가 글로벌 론칭 제품과는 다른 빨간색 스우시를 적용해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 DHLX케이스티파이

▲ DHLX케이스티파이 (사진=케이스티파이 공식 SNS)
▲ DHLX케이스티파이 (사진=케이스티파이 공식 SNS)

케이스 브랜드 케이스티파이와 DHL이 지난 2018년에 이어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다. DHL 창립 50주년을 맞아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옐로와 레드의 조합이 특징인 DHL의 로고와 화물 운송장 등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됐다.

특히 특정 에디션은 고객의 취향에 맞춰 직접 커스터마이징을 할 수 있다. 아이폰과 갤럭시 케이스를 비롯, 애플 워치 밴드, 에어팟 케이스, 무선 충전기, 스마트폰 백 등 다양한 테크 액세서리로 구성됐다.

▶︎ 슈프림X노스페이스

▲ 슈프림X노스페이스 (사진=슈프림뉴욕 공식 SNS)
▲ 슈프림X노스페이스 (사진=슈프림뉴욕 공식 SNS)

지난달 31일 슈프림과 노스페이스의 2019 가을 협업 컬렉션이 공식 출시됐다. 2019 가을 컬렉션으로 다시 만난 슈프림과 노스페이스는 미국 뉴욕의 랜드마크인 자유의 여신상을 모티프로 한 디자인을 선보였다. 이번 컬렉션은 발토로 재킷, 마운틴 재킷, 티셔츠, 워터프루프 백팩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발로토 재킷과 마운틴 재킷은 다운 소재와 탈부착 가능한 후드를 더해 보온성을 높였으며, 전면에 자유의 여신상 그래픽을 프린트해 강렬한 포인트를 줬다. 슈프림과 노스페이스의 2019 가을 협업 컬렉션은 지난달 31일 발매됐으며, 당시 오프라인 매장에는 수많은 패션 피플이 찾아 화제를 모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