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패션] 롤 챔피언은 루이 비통을 입는다, 패션 하우스의 변신은 무죄
▲ [오늘패션] 롤 챔피언은 루이 비통을 입는다, 패션 하우스의 변신은 무죄 (사진=라이엇게임즈)
▲ 롤 챔피언은 루이 비통을 입는다, 패션 하우스의 변신은 무죄 (사진=라이엇게임즈)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럭셔리 패션 하우스의 움직임은 언제나 큰 주목을 받는다. 특히 지난해 패션 하우스들은 오랫동안 유지해온 로고를 교체하거나, 젊은 감각의 새로운 디자이너를 영입하는 등 다양한 변화를 시대로 화제를 모았다. 그리고 2020년을 코앞에 둔 지금, 오랜 헤리티지를 유지해왔던 패션 하우스들이 새로운 도전에 나서 눈길을 끈다. 

이에 루이 비통부터 프라다, 그리고 버버리까지 새로운 분야에 도전장을 내민 패션 하우스의 이슈들을 정리해봤다. 

# ‘이런 만남은 처음이야’ 루이 비통X리그 오브 레전드

▲ 루이 비통X리그 오브 레전드 (사진=라이엇게임즈)
▲ 루이 비통X리그 오브 레전드 (사진=라이엇게임즈)

올해로 출시 10주년을 맞은 ‘리그오브레전드’가 오는 10일(한국시간) 열리는 '2019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롤드컵)' 결승에 맞춰 루이 비통과 협업한 프레스티지 스킨을 출시한다.

니콜라 제스키에르 루이 비통 여성 컬렉션 아티스틱 디렉터가 디자인한 프레스티지 스킨의 주인은 리그 오브 레전드의 145번째 챔피언 키아나다. 키아나는 LV 로고 모양의 귀고리와 함께 루이 비통 벨트 백을 착용했다. 키아나의 스킨은 오는 10일, 함께 제작된 캐릭터 세나의 프레스티지 루이 비통 스킨은 오는 2020년 초 출시 예정이다.

# ‘악마는 아디다스를 신는다’ 프라다X아디다스

▲ 아디다스X프라다 (사진=아디다스, 프라다)
▲ 아디다스X프라다 (사진=아디다스, 프라다)

프라다와 아디다스의 협업 소식이 전해졌다. 뚜렷한 브랜드 헤리티지를 갖고 있는 두 브랜드의 만남인 만큼 전 세계 패션 피플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제품 라인업, 가격에 대한 정보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으며, 공식적인 입장은 추후 업데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알렉산더 왕, 릭 오웬스 등과 성공적인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했던 아디다스이기에 이번 협업에 더 큰 기대가 쏠리고 있다.

# ‘갑자기 분위기 렌티큘러?’ 버버리 ‘3D 프린트 반지갑’

▲ 버버리 ‘3D 프린트 반지갑’ (사진=버버리)
▲ 버버리 ‘3D 프린트 반지갑’ (사진=버버리)

지난해 리카르도 티시를 새로운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에 임명하고, 20년간 유지해온 모노그램을 대대적으로 교체하는 등 파격적인 행보를 보였던 버버리가 이번에는 렌티큘러 프린팅을 적용한 독특한 아이템을 선보였다. 파우치와 반지갑, 지퍼 라운드 지갑 등 라인업으로 선보인 3D 제품은 버버리의 모노그램과 빈티지 체크 프린트가 입체적으로 연출된 것이 특징이다. 가격은 46만 원(반지갑 기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