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라이프] '따뜻해서 더 매력적' 현대무용부터 클라이밍까지 실내 운동 5
▲ '따뜻해서 더 매력적' 현대무용부터 클라이밍까지 실내 운동 5 (사진=장윤주 SNS)
▲ '따뜻해서 더 매력적' 현대무용부터 클라이밍까지 실내 운동 5 (사진=장윤주 SNS)

[제니스뉴스=이혜린 기자] 춥다고 운동하기 어렵다는 건 핑계다. 야외 운동만큼 매력적이고 따뜻한 실내에서 할 수 있는 운동을 준비했다. 

실내에서도 활동적으로 움직일 수 있는 운동을 찾고 있다면 주목해보자. 취미도 찾고, 다이어트에도 도움을 주는 실내 운동을 한자리에 모아봤다. 현대무용부터 실내 클라이밍까지 다양한 운동을 지금 공개한다. 

# 우아한 백조처럼, 현대무용

▲  (사진=SNS)
▲ 장윤주 (사진=장윤주 SNS)

현대무용은 이색 실내 운동으로 주목받고 있다. 발레와는 다르게 에너제틱하고 다양한 감정 표현이 가능하다는 매력이 있다. 또한 평소 사용하지 않는 근육에 자극을 주기 때문에 스트레칭 효과, 탄력 있는 보디라인을 만들 수 있다. 

# 물에서 어푸어푸, 실내 수영

▲  (사진=SNS)
▲ 안선영 (사진=안선영 SNS)

수영도 추운 시즌 즐길 수 있는 실내 스포츠 중 하나다. 수영은 하고 나면 바로 쓰러져 잠들 정도로 칼로리 소모가 많은 운동이다. 관절에 무리를 줄일 수 있는 운동이며, 체력과 심폐 기능 향상을 돕는다. 단순한 수영이 지겹다면 아쿠아로빅, 아쿠아 바이크도 추천한다. 

# 산악 동아리 에이스처럼, 실내 클라이밍

▲  (사진=SNS)
▲ 배정남 (사진=배정남 SNS)

영화 '엑시트'를 봤다면, 클라이밍이 궁금하지 않았을까? 최근엔 실내 클라이밍 시설도 늘어나며 등반을 즐기는 동호회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클라이밍은 모든 근육을 함께 사용해 전신 운동 효과가 있는 스포츠다. 물론 안전한 클라이밍을 위한 장비는 필수다. 

# 날아보자 폴짝, 플라잉 요가

▲  (사진=SNS)
▲ 이다희 (사진=이다희 SNS)

플라잉 요가는 해먹을 활용해 공중에서 하는 운동이다. 유연성은 물론, 자신의 체중을 받쳐야 하기 때문에 근력도 기를 수 있다. 더불어 해먹이 림프관을 자극하기 때문에 마사지 효과도 볼 수 있다. 초보자를 위한 로우 플라잉 등 다양한 레벨로 만날 수 있다.

# 화려한 운동을 꿈꾼다면, 폴 댄스

▲ 유이 (사진=유이 SNS)
▲ 유이 (사진=유이 SNS)

활동적인 코어 운동을 찾고 있다면 폴 댄스는 어떨까? 폴 댄스는 다방면으로 몸을 사용해야 하는 운동이다. 코어뿐만 아니라 근력, 유연성을 모두 기를 수 있다. 또한 폴에 피부가 맞닿으며 셀룰라이트도 분해할 수 있어 몸매 정돈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