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Z현장] ‘역시 믿듣맘무’ 마마무, 역대급 퍼포먼스+힙한 콘셉트로 화려한 컴백(종합)
▲ 마마무 (사진=문찬희 기자)
▲ 마마무 (사진=문찬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마마무가 가장 힙하고 걸크러시한 매력으로 돌아왔다. ‘퀸덤’의 열기에 이어 이번 컴백으로 굳히기에 나선다.

그룹 마마무(MAMAMOO)의 두 번째 정규앨범 ‘리얼리티 인 블랙(reality in BLACK)’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가 14일 오후 서울 동대문구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열렸다.

이날 솔라는 “정규앨범으로는 3년 9개월 만이다. 굉장히 준비를 많이 했고, 노력을 기울였기 때문에 좋아해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새 앨범 '리얼리티 인 블랙'은 'Bless Life And Carry Knowledge'의 약자로 '삶은 축복하고 지식은 전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어디에 있든 어떤 모습이든 내가 가장 나다울 수 있는 삶을 살자는 메시지를 전한다.

▲ 마마무 (사진=문찬희 기자)
▲ 마마무 (사진=문찬희 기자)

마마무의 이번 콘셉트는 평행우주다. '멀티버스(Multi+Universe)'를 통해 각기 다른 우주 속 다른 삶을 사는 모습을 보여주며 색다른 볼거리를 선사할 예정이다.

휘인은 “이번 세계관을 통해서 어떤 모습을 하든 직업을 가지고 있든, 자신의 마음가짐에 따라 멋있고 힙할 수 있다는 걸 표현하고 싶었다. 우리는 모두 축복받을 수 있는 존재라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소개했다.

타이틀곡 ‘힙(HIP)’은 리드미컬한 브라스와 스트링 사운드가 어우러진 댄스곡으로, 통통 튀는 비트 위 중독성 강한 멜로디가 귀를 사로잡는다.

화사는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삶, 가장 나다운 삶에 대해 이야기하는 노래다. 진정한 힙은 자신을 사랑하는 마음에서 나오기 때문에, 노래는 듣는 사람들이 스스로를 아끼고 당당하게 살았으면 좋겠다는 의미를 담았다”라고 ‘힙’의 가사에 대해 이야기했다.

이어 문별은 “전체적으로 가사가 좋았다. 당당하게 말할 수 있는 가사고, 화사가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저희도 추가했으면 하는 부분 의견을 내기도 하면서 재밌게 작업했다”라고 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특히 마마무는 ‘힙’의 퍼포먼스에 심혈을 기울였다고 자신했다. 솔라는 “마마무 역사상 역대급 퍼포먼스다. 그냥 역대급이 아니라, 하면서 너무 힘들어서 눈물이 고일 정도였다. 이번 안무를 유명한 리아킴 안무가님께서 잘 짜주셨다. 잘 선보이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말했다.

또한 헤드셋 마이크 사용과 관련해 솔라는 “특히 대표님께서 ‘이건 헤드셋을 해야 한다’라고 하셨다. 처음엔 그렇게 해본 적이 없어서 걱정이 됐는데, 막상 하니까 다른 모습을 보여줄 수 있어서 좋다”라고, 문별은 “그동안 하지 않았던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 게 목표였기 때문에, 헤드셋 사용에 도전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 마마무 (사진=문찬희 기자)
▲ 마마무 (사진=문찬희 기자)

마마무의 이번 컴백은 그 어느 때보다 관심이 높다. 약 3년 9개월 만에 선보이는 정규앨범이며, 최근 방영된 Mnet 걸그룹 경연 프로그램 ‘퀸덤’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실력을 입증했다.

우승 당시를 떠올리며 문별은 “그때는 만감이 교차했다”라고, 휘인은 “우승은 전혀 예상하지 못했다. 그래서 더 감동적이었다. 멤버들도 그렇고 고생한 분들이 많아서 울컥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마마무만의 매력에 대한 물음에 솔라는 “각 그룹마다 매력과 개성이 다르다고 생각하는데, 마마무는 무대에서 각자 노래에 맞춰서 자기 자신을 살리는 방법을 잘 알고 있다. 많은 분들이 그 부분에 공감해주시는 것 같다. 항상 솔직하고 당당한 가사를 사용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시원하다’, ‘뻥 뚫린다’라고 하면서 공감해주신다”라고 답했다.

지난 2014년 데뷔한 마마무는 어느덧 6년 차에 접어들었다. 문별은 “5년이라는 시간이 길게 느껴지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벌써 5년이 됐네?’라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마마무를 하면서 새로운 걸 많이 도전해서 그런지 지루할 틈이 없었다. 그런 점을 많은 분들이 좋아해주시는 것 같아서 책임감을 가지게 된다. 응원할 수 있는 좋은 노래를 들려드리는 것이 저희의 목표다”라고 각오를 다졌다.

한편 마마무는 14일 오후 6시 두 번째 정규앨범을 발매하고 컴백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