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in극장] ‘VIP’ 장나라-이청아VS보좌관2’ 신민아, 예쁜 언니들의 오피스 룩 3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장나라부터 이청아, 신민아까지, 카리스마 폭발한 오피스 룩 연출 포인트를 정리했다.

출근 전, 대부분의 직장인 여성들은 옷장 앞에 서 ‘오늘은 어떤 옷을 입지?’라며 고민에 빠진다. 특히 최근에는 자율 복장을 권장하는 기업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오피스 룩의 폭이 더욱 넓어졌다. 캐주얼부터 페미닌까지 다양한 스타일이 오피스 룩으로 자주 등장하는 가운데, 최근 클래식한 포멀 룩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인기리에 방영 중인 SBS 드라마 ‘VIP’ 속 장나라와 이청아, 그리고 JTBC 드라마 ‘보좌관2 -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하 '보좌관2')의 신민아는 단정하면서도 스타일리시한 포멀 룩을 연출해 눈길을 끌었다. 세련된 오피스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주목! 포멀한 출근 룩의 연출 포인트를 짚어봤다.

▼ ‘VIP’ 장나라, 미니멀한 셋업 슈트

▲ 'VIP' 장나라 (사진=SBS)
▲ 'VIP' 장나라 (사진=SBS)

‘VIP’ 속 장나라는 재킷과 팬츠를 통일성 있게 연출하는 셋업 슈트를 주로 착용한다. 특히 베이식한 블랙부터 핑크, 블루, 옐로 등 다양한 컬러 슈트까지, 여러 컬러 사용을 통해 지루해 보이는 느낌을 줄였다. 또한 디테일을 최소화한 간단한 이너 착용으로 슈트가 더욱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 ‘VIP’ 이청아, 페미닌 모던 룩

▲ 'VIP' 이청아 (사진=SBS)
▲ 'VIP' 이청아 (사진=SBS)

이청아 역시 클래식한 셋업 슈트를 즐겨 착용하지만, 장나라에 비해 이너에 힘쓴 모습이다. 이청아는 블랙, 혹은 톤 다운 컬러의 슈트에 파스텔컬러의 블라우스를 이너로 더해 부드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여기에 프릴, 리본 등 페미닌한 디테일을 가미해 여성스러운 포인트를 줬다.

▼ ‘보좌관2’ 신민아, 카리스마 폭발 룩

▲ ‘보좌관2’ 신민아 (사진=스튜디오앤뉴)
▲ ‘보좌관2’ 신민아 (사진=JTBC '보좌관2' 공식 홈페이지)

클래식한 포멀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신민아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보좌관2’ 속 신민아는 블라우스에 재킷, 셋업으로 맞춘 하의까지 정직한 포멀 룩을 주로 입는다. 특히 깔끔한 블랙 앤 화이트 컬러를 즐기며, 여기에 심플한 액세서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단정한 단발머리 연출과 메이크업이 더해져 스타일리시한 포멀 룩이 완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