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엑소 VS X-엑소, 역대급 스토리텔링 담은 ‘Obsession’
▲ 엑소 VS X-엑소, 역대급 스토리텔링 담은 ‘Obsession’ (사진=SM엔터테인먼트)
▲ 엑소 VS X-엑소, 역대급 스토리텔링 담은 ‘Obsession’ (사진=SM엔터테인먼트)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엑소 ‘Obsession’ ㅣ2019.11.27

그룹 엑소(EXO)가 27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규 6집 ‘옵세션(OBSESSION)’을 공개한다. 음반 역시 이날 함께 발매될 예정이다.

엑소는 컴백 전 정규 6집 콘셉트와 세계관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엑소듀스(EXODEUX)’ 프로모션을 진행, 엑소와 X-엑소의 대결로 화제를 모았다. X-엑소의 SNS 계정을 따로 개설해, 두 개의 계정에 각각 오픈되는 좋아요, 리트윗, 댓글 수 등을 통해 대결 상황을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하며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타이틀곡 ‘옵세션’은 엑소의 다크 카리스마를 만날 수 있는 힙합 댄스곡으로, 주술처럼 반복되는 보컬 샘플의 중독성과 묵직한 비트, 직설적인 모놀로그 형식의 가사가 돋보인다. 더욱이 ‘옵세션’은 한국어와 더불어 중국어 버전도 앨범에 함께 수록된다.

음원과 동시 오픈되는 뮤직비디오 역시 곡의 강렬한 분위기를 그대로 담았다. 상반된 두 가지 콘셉트로 변신한 엑소의 매혹적인 모습이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더불어 이번 앨범에는 엑소와 X-엑소의 대결에서 파생되는 갈등, 집착 등 여러 감정을 담은 다채로운 10개의 곡들을 만날 수 있다.

트랩, 레게 등 여러 장르적 요소가 결합된 매력적인 댄스곡 ‘트러블(Trouble)’, 자신의 또 다른 자아와 겪는 내면적 충돌을 임팩트 있게 표현한 댄스곡 ‘지킬(Jekyll)’, 리드미컬한 코러스와 스트링과 플루트 사운드의 조화가 몽환적인 분위기를 자아내는 ‘춤(Groove)’, 사랑에 대한 확고한 믿음을 자신 있게 나타낸 힙합 댄스곡 ‘야 야 야(Ya Ya Ya)’ 등이 수록됐다.

또한 상대에게 첫눈에 반한 순간의 들뜬 마음이 담긴 댄스곡 ‘베이비 유 아(Baby You Are)’, 서로를 향한 멈출 수 없는 사랑을 낭만적으로 그려낸 펑키하고 밝은 무드의 ‘논 스톱(Non Stop)’, 연인이 떠난 뒤 느끼는 그리움을 표현한 감성적인 R&B ‘오늘도(Day After Day)’, 사랑은 상대의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을 만큼 큰 의미가 된다는 메시지를 담은 ‘나비효과(Butterfly Effect)’까지, 한층 성숙해진 엑소의 음악 세계를 만날 수 있다.

게다가 앨범 발매를 기념해 오는 12월 9일부터 서울 용산구 이태원동 128-7에서 엑소 정규 6집 콘텐츠로 꾸며진 스페셜 아지트 ‘엑소 더 플레이스(EXO THE PLACE)’가 오픈된다. 이에 앞서 27일 외벽 포토존을 깜짝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엑소는 오는 12월 29~31일 3일간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엑소 플래닛 #5 - 익스플로레이션 [닷] –(EXO PLANET #5 - EXplOration [dot] -)’을 개최하고 팬들과 만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