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MAMA] BTS 대상 싹쓸이, “정직하게 음악하자” 음원 사재기 지적(종합)
▲ BTS 대상 싹쓸이, “정직하게 음악하자” 음원 사재기 지적 (사진=Mnet '2019 MAMA' 방송화면 캡처)
▲ BTS 대상 싹쓸이, “정직하게 음악하자” 음원 사재기 지적 (사진=Mnet '2019 MAMA' 방송화면 캡처)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2019 MAMA’가 성황리 막을 내렸다. 글로벌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방탄소년단은 대상을 포함해 총 9관왕을 차지하며 남다른 인기를 과시했다.

CJ ENM이 주최하는 음악 시상식 ‘2019 MAMA’(Mnet Asian Music Awards,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즈)가 4일 일본 나고야 돔에서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갓세븐(GOT7), 두아 리파(Dua Lipa), 마마무(MAMAMOO), 몬스타엑스(MONSTA X), 박진영, 방탄소년단(BTS), 세븐틴(SEVENTEEN), 에이티즈(ATEEZ), 원어스(ONEUS), 웨이션브이(WayV), 있지(ITZY), 청하, 투모로우바이투게더(TXT), 트와이스(TWICE) 등 인기와 실력을 모두 갖춘 아티스트들이 참석해 무대를 빛냈다.

이들은 올 한해 큰 사랑을 받은 히트곡과 ‘MAMA’만을 위한 특별한 무대를 선사하며, 현장에 모인 4만 관객들을 환호케 했다.

더불어 올해까지 3년 연속 ‘MAMA’ 호스트로 나서게 된 박보검이 이번에도 탁월한 진행 실력으로 눈길을 끌었다. 아울러 배우 차승원, 이광수, 이상엽, 이수혁, 가수 신승훈, 전 메이저리거 김병현, 모델 주우재 등이 시상자로 참석해 가수들을 축하했다.

가수로서 단 한 해에만 기회가 주어지는 특별한 상인 신인상은 있지와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거머쥐었다. 있지의 예지는 “많은 분들의 이 상을 받을 수 있게 됐다. JYP 모든 식구분들 감사드린다. 저희 믿지(팬덤명)가 없었으면 이 상을 받을 수 없었을 거다. 많은 분들께 관심을 사랑을 받았는데, 내년에도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열심히 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또 투모로우바이투게더의 수빈은 “데뷔한 지 9개월이 됐는데 신인상이라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팬분들 덕분에 행복한 날을 보내고 있다. 내일에도 함께하는 투모로우바이투게더가 되겠다”라고, 휴닝카이는 “멤버들에게 감사하고, 멤버들의 가족분들께도 감사하다. 빅히트 식구분들께도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라고 기뻐했다.

이번 ‘2019 MAMA’는 총 ‘올해의 가수’, ‘올해의 앨범’, ‘올해의 노래’,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 총 4개 부문의 대상을 수여했다.

방탄소년단의 제이홉은 “정말 의미가 큰 상이다. 정말 너무 감사드리고, 저 또한 앨범 작업을 하면서 정말 많이 공부했다. 앞으로 더 공부해서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좋은 메시지, 선한 영향력으로 다가가겠다”라고 인사했다.

‘올해의 노래상’도 방탄소년단에게 돌아갔다. 방탄소년단의 진은 “아미분들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있고, 다음 앨범도 좋은 노래를 들고 나타날 거다. 많은 분들이 좋은 노래를 만들고 있는데, 그 분들의 음악이 다 인정받을 수 있었으면 한다. 부정적인 방법도 좋지만, 조금 더 정직한 방법으로 좋은 음악을 만들면 어떨까. 모두가 좋은 음악을 하고 듣는 시대가 왔으면 좋겠다”라는 수상 소감으로, 현재 음원시장에서 문제가 되고 있는 사재기 논란을 지적해 박수를 받았다.

RM은 “프로그램 진행하는 분, 이 방송을 지켜보는 분들, 아티스트분들 올 한해 수고 많으셨다. 저희가 할 수 있는 게 별로 없다. 열심히 음악 만들고, 연습해서, 또 춤추러 나오겠다. 지금 이 시대를 같이 살아가는 여러분들께 힘이 될 수 있도록 열심히 빛나겠다. 저희도 여러분들 보면서 힘 많이 얻는다. 내년에도 잘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한편 'MAMA'는 지난 2009년 시작돼 올해 11회째를 맞았다.

▼ 이하 수상자 명단

올해의 노래=방탄소년단
올해의 가수=방탄소년단
올해의 앨범=방탄소년단
월드와이드 아이콘 오브 더 이어=방탄소년단
신인상=있지, 투모로우바이투게더
베스트 뮤직비디오상=방탄소년단
남녀그룹상=방탄소년단, 트와이스
월드 퍼포머상=몬스타엑스
페이보릿 보컬 퍼포먼스=마마무
페이보릿 댄스 퍼포먼스=갓세븐
Qoo10 페이보릿 남녀 아티스트=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베스트 남자 아티스트=백현
베스트 OST=거미
베스트 댄스 남녀그룹=방탄소년단, 트와이스
베스트 댄스 퍼포먼스 솔로=청하
베스트 힙합&어반=헤이즈
브레이크스루 어치브먼트=세븐틴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그룹=볼빨간사춘기
베스트 보컬 퍼포먼스 솔로=태연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잔나비
베스트 컬래버레이션=이소라X방탄소년단 슈가
인터네셔널 페이보릿 아티스트=두아 리파
월드와이드 팬스 초이스 톱10=방탄소년단, 갓세븐, 세븐틴, 에이티즈, 트와이스, 몬스타엑스, 엑소, 블랙핑크, 엑스원
셀리턴 여자가수상=청하
뉴 아시안 아티스트=웨이션브이
베스트 컴포저 오브 더 이어=피독
베스트 엔지니어 오브 더 이어=권남우
베스트 비디오 디렉터 오브 더 이어=룸펜스
베스트 이그제큐티브 프로듀서 오브 더 이어=방시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