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뮤직] 지소울→골든, 군 제대 후 첫 신보 ‘Hate everything’ 발매
▲ 지소울→골든, 군 제대 후 첫 신보 ‘Hate everything’ 발매 (사진=하이어뮤직)
▲ 지소울→골든, 군 제대 후 첫 신보 ‘Hate everything’ 발매 (사진=하이어뮤직)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제니스뉴스가 전하는 ‘오늘뮤직’, 오늘은 어떤 신곡이 공개될까.

♬ 골든 ‘Hate everything’ㅣ2019.12.11

지소울에서 새로운 이름으로 돌아온 가수 골든(Golden)의 새 앨범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골든은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 EP 앨범 ‘헤이트 에브리띵(Hate everything)’을 발매한다.

‘헤이트 에브리띵’은 골든이 군 제대 후 2년 만에 선보이는 앨범으로, 지소울이 아닌 골든이라는 새 이름으로 발매하는 첫 신보이기도 하다.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을 비롯해 ‘브로큰 레코드(Broken Record)’, ‘컨피던스(Confidence)’, ‘겟 업(Get Up)’까지 총 4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헤이트 에브리띵’은 골든이 군 생활 중 가장 힘들었던 시기에 이별을 겪으며 주변인들과 같은 아픔을 상담하며 영감을 받아 작업한 노래로, 메인 피아노 반주에 특유의 소울풀한 보이스와 가사가 돋보인다.

이 외에도 에너지 넘치는 리듬과 달리 이별 가사가 반전을 안기는 ‘브로큰 레코드’, 잔잔한 네오소울 알앤비곡 ‘컨피던스’,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가스펠 풍의 ‘겟 업’까지 골든 특유의 색깔을 녹여낸 다채로운 장르의 곡들로 앨범 퀄리티를 높였다.

또한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는 프랑스 파리 올 로케이션으로 촬영됐다. 위너, 악동뮤지션, 세븐틴, 뉴이스트 등과 작업한 신동글 감독이 연출을 맡아 영화 같은 퀄리티를 완성했다.

앨범 재킷에는 배우 유아인이 창단한 창작집단 ‘스튜디오 콘크리트’ 소속 권철화 작가가 함께해 골든과 예술적 시너지를 높였다. 특히 권철화 작가는 지난달 개인전 ‘탱고(TANGO)’를 개최하며 개성 강한 작품들로 대중은 물론 평단의 마음까지 사로잡으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