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라이프] BTS 진부터 신화 김동완까지, ‘스트레스 BYE’ 스타들의 취미 생활 6
▲ BTS 진부터 신화 김동완까지, ‘스트레스 BYE’ 스타들의 취미 생활 6 (사진=방탄소년단 SNS)
▲ BTS 진부터 신화 김동완까지, ‘스트레스 BYE’ 스타들의 취미 생활 6 (사진=방탄소년단 SNS)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2020년 새해를 앞두고 신년 계획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신년이 되면 많은 사람들이 취미를 만드는 목표를 세우는데, 어떤 취미를 해야 할지 고민이라면 주목하자.

그룹 신화의 김동환과 방탄소년단 진, 그리고 배우 김사랑, 김수현, 서효림, 이다희까지 본업뿐만 아니라 취미에서도 재능을 발휘한 스타들을 모두 모았다. 취미마저 남다른 스타들은 여가 시간을 어떻게 보내는지 지금 알아보자.

# 신화 김동완♥한봉

▲ 김동완 (사진=김동완 SNS)
▲ 김동완 (사진=김동완 SNS)

최근 김동완은 MBC '라디오 스타'에 출연해 한봉을 취미로 하고 있다고 전하면서, 토종 벌꿀의 효능과 맛을 소개했다. 특히 그는 직접 채취한 꿀을 갖고 와 MC 및 패널들과 함께 맛을 보며 즐거워했다.

한봉은 한국의 토종벌이 생산하는 꿀을 일컫는다. 김동완은 SNS를 통해 한봉 작업부터 직접 꿀을 채취하는 모습까지 공개해 눈길을 끌었다. 

# 김사랑♥발레

▲ 김사랑 (사진=김사랑 SNS)
▲ 김사랑 (사진=김사랑 SNS)

두 번째 주인공은 남다른 비주얼과 완벽한 보디라인으로 많은 여성들의 워너비로 꼽히는 배우 김사랑이다. 과거 MBC '나 혼자 산다'에 출연해 몸매 관리 비결로 마사지와 꾸준한 운동을 꼽은 김사랑은 최근 SNS를 통해 '발레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발레는 보디라인을 균형 있게 잡아주며, 여성스러운 라인 형성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어린이는 물론 성인까지 취미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마련돼 보다 접근성이 높다. 

# 김수현♥볼링

▲ 김수현 (사진=MBC '무한도전' 방송화면 캡처)
▲ 김수현 (사진=MBC '무한도전' 방송화면 캡처)

배우 김수현의 볼링 사랑은 오래전부터 많은 화제를 모았다. 과거 김수현은 MBC '무한도전'에 출연해 수준급의 볼링 실력을 선보였고, 또 군 입대 전 프로볼러 테스트에 도전할 정도로 볼링에 남다른 애정을 쏟았다. 

볼링은 다리, 팔, 어깨, 허리 등 몸 전체를 움직여서 하는 운동이기 때문에, 전신 근육 강화가 가능하다. 더불어 무거운 공을 한 손으로 들고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정확한 투구를 할 수 있는데, 따라서 균형감각을 키우는데 효과적이다. 

# 서효림♥도예

▲ 서효림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 서효림 (사진=MBC '라디오스타' 방송화면 캡처)

서효림은 꽃꽂이부터 베이킹, 필라테스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기고 있는 소문난 취미 부자다. 그중 서효림이 최근 몰두하고 있는 것은 바로 도예. MBC '라디오스타'에 출연해 직접 빚은 도자기를 선보이기도 했다.

흙놀이를 비롯한 도예는 심신 안정에 효과적이며, 때문에 심리치료에 이용되고 있는 활동이다. 흙의 부드럽고 찰진 성질은 심리적으로 억압된 감정을 밖으로 이끌어내주며, 자신감 향상, 두뇌 발달 등의 기능이 있어 성인은 물론, 어린아이들에게도 효과적이다. 

# 이다희♥플라잉 요가

▲ 이다희 (사진=이다희 SNS)
▲ 이다희 (사진=이다희 SNS)

다섯 번째 주인공은 늘씬한 몸매와 남다른 패션 소화력으로 '인간 마네킹'이라는 수식어로 불리는 배우 이다희다. 그는 최근 SNS를 통해 플라잉 요가를 즐기는 모습을 게재하며, 몸매 비결을 공개했다. 

플라잉 요가는 유연성을 길러주며 근력 강화, 몸매 교정 등의 효과를 지닌 운동이다. 일반 요가에 비해 힘을 필요로 하는 동작이 많아 근육을 더욱 강하게 자극하며, 척추와 허리, 골반에 안정감을 주면서 삐뚤어진 자세를 교정한다. 

# 방탄소년단 진♥낚시

▲ 방탄소년단 진 (사진=방탄소년단 SNS)
▲ 방탄소년단 진 (사진=방탄소년단 SNS)

마지막 주인공은 방탄소년단의 맏형 진이다. 진은 평소 낚시를 즐기며 주변 지인들에게 낚시를 즐거움을 전파하는, 일명 '낚시 전도사'로 알려져 있다. 지난 8월 첫 장기 휴가를 받은 방탄소년단은 각자만의 방식으로 휴가를 보냈는데, 이때 진은 멤버 슈가와 함께 낚시를 떠나 SNS에 인증샷을 올리기도 했다. 

낚시는 진을 비롯해 배우 공유, 이태곤, 주진모, 김래원 등 수많은 스타들이 취미 생활로 꼽는다. 여러 명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취미지만, 혼자 시간을 보내기에 적합해 힐링이 필요한 이들에게 적합하다. 잡힐 물고기를 기다리며 혼자만의 생각에 빠질 수도, 또 물고기를 잡았을 때의 성취감까지 느낄 수 있어 색다른 취미를 찾는 이들에게 추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