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KBS 연예대상]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눈물의 대상... 박주호 깜짝 셋째 발표까지(종합)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눈물의 대상... 박주호 깜짝 셋째 발표까지 (사진='2019 K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 눈물의 대상... 박주호 깜짝 셋째 발표까지 (사진='2019 KBS 연예대상' 방송화면 캡처)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아빠들과 아이들의 호흡이 돋보인 예능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영예의 연예대상 대상 트로피를 거머쥐었다. 특히 박주호는 수상 소감과 함께 셋째 임신 소식을 깜짝 발표해 눈길을 끌었다.

‘2019 KBS 연예대상’이 21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열렸다. 이날 진행은 방송인 전현무, 김준현, 배우 겸 가수 손담비, 배우 장동윤이 맡았다.

이날 대상 후보에는 이경규, 이영자, 김숙, 전현무,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아빠들(샘 해밍턴, 박주호, 문희준, 홍경민, 도경완), ‘살림하는 남자들2’의 김승현 가족이 올랐다. 이 가운데 대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에게 돌아갔다. 

호명되자 눈물을 흘리며 무대에 오른 샘 해밍턴은 "모든 아버지, 어머니들, 삼촌, 이모들, 할머니, 할아버지까지, 자식 키우는 입장에서 정말 훌륭한 일을 하고 있다"면서 "모든 제작진들에게도 감사하다. 이런 방송을 만들려면 많은 스태프들이 노력한다. 전 세계적으로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도 정말 감사하다고 전하고 싶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특히 박주호는 수상 소감을 전하며 "나은이, 건후에게 동생이 생겼다. 내년에는 세 아이의 아빠로 찾아뵙겠다"고 깜짝 소식을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 후보에는 ‘개그콘서트’, ‘불후의 명곡’,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살림하는 남자들2’, ‘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이 올랐다. 이번 상은 '슈퍼맨이 돌아왔다'가 수상했다. '슈퍼맨이 돌아왔다'의 박주호는 "수년간 축구 선수로 지냈는데, '슈퍼맨이 돌아왔다'라는 도전을 하게 됐다. TV에서만 보던 예능을 많은 분들이 노력하고 고생하는 걸 직접 눈으로 봤다. 많은 예능인분들, 안 보이는 곳에서 애쓰시는 스태프분들 정말 존경스럽다. 정말 감사드린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최우수상은 ‘개그콘서트-2019 생활사투리 바바바브라더스’의 박준형(코미디 부문)과 김승현(쇼-오락 부문)에게 돌아갔다. 박준형은 “제가 KBS 연예대상에 12년 만에 왔다. 다시 돌아와서 개그를 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올해 참 많은 분들에게 도움을 받았다. 후배들과 아이디어 회의를 하는데, 제가 행복하더라. 행복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하다”고 인사를 전했다.

우수상은 서태훈(코미디 부문), 도경완과 김태우(쇼-오락부문)가 받았다. 특히 올 한해 동안 ‘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까지 3개 프로그램에서 활약한 도경완은 아내 장윤정을 언급하며 고마움의 눈물을 흘렸다.

공로상은 10년간 ‘연예가중계’를 이끌어온 배우 신현준에게 돌아갔다. 지난 1984년부터 KBS2 대표 연예 프로그램으로 36년간 방송됐던 ‘연예가중계’는 지난 11월 29일 잠정 중단됐다. 이에 대해 신현준은 “‘연예가중계’를 하면서 정말 행복했다. 10년이란 시간 동안 저에게 귀한 자리를 맡겨주신 KBS에게 감사드린다. 따뜻한 프로그램으로 다시 찾아뵙겠다”고 밝혔다.

신인상은 ‘개그콘서트-비둘기 마술단’의 배정근, ‘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의 심영순과 ‘신상출시 편스토랑’의 정일우가 거머쥐었다. 80세에 예능 신인상을 수상한 심영순은 “나이 80세 신인상을 주셨다. 정말 감사드린다. 또 방송 관계자들에게 감사하다. 이창수 PD는 결혼도 못 하고 이 프로그램을 했다고 한다. 거듭나는 계기가 되는 프로그램이다. 전국의 사장님들은 잘 났다고 갑질만 하지 말고, 을의 입장에 서서 인생을 살아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정일우는 “제가 13년 전에 ‘거침없이 하이킥’으로 신인상을 받은 뒤에 두 번째 신인상이다. 이번 작품이 제 첫 고정 예능이라서 부족한 게 많은데, 제작진분들이 정말 많이 도와주신다. 또 이영자 선배님과 이경규 선배님에게도 감사드린다”면서 “요리를 만든다는 게 어려운 일이다. 정말 마음을 다해서 메뉴 개발을 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 이하 수상자 명단 

대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빠들(슈퍼맨이 돌아왔다)
시청자가 뽑은 최고의 프로그램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최우수상(쇼-오락 부문)=김승현(살림하는 남자들2)
최우수상(코미디 부문)=박준형(개그콘서트-2019 생활사투리 바바바브라더스)
우수상(쇼-오락 부문)=도경완(노래가 좋아, 신상출시 편스토랑, 슈퍼맨이 돌아왔다), 김태우(불후의 명곡)
우수상(코미디 부문)=서태훈(개그콘서트-트로트라마 히든 보이스)
올해의 스태프상=김승준 제작기술센터 팀장
베스트 팀워크상=‘해피투게더4’
공로상=신현준(연예가중계)
베스트 커플상=이경규-이영자(신상출시 편스토랑), 최보민-신예은(뮤직뱅크)
신인상(코미디 부문)=배정근(개그콘서트-비둘기 마술단)
신인상(쇼-오락 부문)=심영순(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정일우(신상출시 편스토랑)
베스트 아이콘상=‘슈퍼맨이 돌아왔다’ 아이들(슈퍼맨이 돌아왔다)
방송작가상=백순영 작가(슈퍼맨이 돌아왔다, 신상출시 편스토랑)
최우수 아이디어상=‘개그콘서트-주간 박성광’ 팀(개그콘서트)
신인 DJ상=정은지(정은지의 가요광장)
올해의 DJ상=이금희(사랑하기 좋은날 이금희입니다)
2019 핫이슈 예능인상=백호(으라차차 만수로), 최민환(살림하는 남자들2), 양치승(사장님 귀는 당나귀 귀), 조명섭(트로트가 좋아)
2019 핫이슈 프로그램상=‘신상출시 편스토랑’
프로듀서 특별상=신동엽(불후의 명곡, 안녕하세요)
베스트 챌린지상=‘옥탑방의 문제아들’, ‘으라차차 만수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