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라이프] 귀엽쥐! 멋지쥐! '2020년 쥐띠 해가 온다' 경자년 맞이 신상 11
▲ 귀엽쥐! 멋지쥐! '2020년 쥐띠 해가 온다' 경자년 맞이 신상 11 (사진=카카오IX)
▲ 귀엽쥐! 멋지쥐! '2020년 쥐띠 해가 온다' 경자년 맞이 신상 11 (사진=카카오IX)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2019년의 해가 저물고 ‘쥐띠의 해’ 2020년이 왔다. 2020년은 경자년(庚子年)으로, 경(庚)은 백(白)을 의미해 ‘흰색 쥐’가 주인공인 해다. 쥐는 영리하고 새끼를 많이 낳을 뿐만 아니라 재물을 많이 모은다고 해 다산과 풍요, 부를 상징한다.

새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올해는 어떤 띠의 해인지 찾고, 여러 브랜드들은 그 해의 띠동물을 이용한 신년 에디션을 내놓는다. 2020년을 하루 앞둔 지금, 쥐의 해를 기념하는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신제품들을 총정리 해봤다.

▼ FASHION
# MCM '뉴 이어' 캡슐 컬렉션

▲ MCM '뉴 이어' 캡슐 컬렉션 (사진=MCMWorldwide)
▲ MCM '뉴 이어' 캡슐 컬렉션 (사진=MCMWorldwide)

패션 브랜드 MCM은 풍요와 번영의 소망을 담은 흰쥐 패턴을 적용한 ‘뉴 이어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이번 캡슐 컬렉션은 1800년대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었던 중국식 로직 퍼즐인 탱그램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했다.

특히 컬렉션 대부분의 제품에는 치즈를 들고 있는 흰쥐가 프린트돼 귀엽고 앙증맞은 느낌을 준다. 백팩부터 쇼퍼백, 토트백, 벨트백 등 클래식한 아이템과 락스타 베니티 케이스, 카메라 백 등 현대적인 디자인의 제품들로 구성됐다. 더불어 레디 투 웨어에서는 티셔츠, 스웨트 셔츠, 모자, 슬립온 슈즈 등을 주요 제품으로 선보였다.

# 구찌 ‘구찌 핀 미키 마우스’ 컬렉션

▲ 구찌 ‘구찌 핀 미키 마우스’ 컬렉션 (사진=구찌)
▲ 구찌 ‘구찌 핀 미키 마우스’ 컬렉션 (사진=구찌)

구찌는 2020년 경자년을 앞두고 디즈니와 손잡고 2020 크루즈 컬렉션에 미키 마우스 패턴을 더했다. ‘구찌 핀 미키 마우스’ 시리즈에서는 GG를 모티브로 디자인된 레디 투 웨어, 슈즈, 액세서리 등에 미키 마우스가 적용된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 반스 ‘2020 쥐띠 해 캡슐' 컬렉션

▲ 반스 ‘2020 쥐띠 해 캡슐' 컬렉션 (사진=반스)
▲ 반스 ‘2020 쥐띠 해 캡슐' 컬렉션 (사진=반스)

반스는 쥐띠 해를 기념하기 위해 중국계 아티스트 자오 자오와 협업을 진행했다. 반스와 자오 자오는 오는 2020년 1월 2일 도심 속 쥐들의 모험 정신에서 영감을 받은 디자인의 ‘이어 오브 더 랫(Year of the Rat)’ 풋웨어 & 어패럴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거리를 헤쳐 나가는 쥐가 독창성을 발휘하면서 지하 세계를 바라보고 탐험하는 모습에서 영감을 받았다. 올드스쿨, 에라, 스케이트 하이, 에라 레이시, 컴피쿠시 슬립 스쿨 등 총 5가지 스타일로 구성했으며, 각각 컬렉션에는 지하 세계에서 떠나는 쥐의 모험을 담았다.

# 스와치 ‘치즈’ 시계

▲ 스와치 ‘치즈’ 시계 (사진=스와치)
▲ 스와치 ‘치즈’ 시계 (사진=스와치)

시계 브랜드 스와치는 매년 12간지 컬렉션을 출시한다. 이번 2020년 경자년 맞이 신제품은 쥐와 치즈 모양을 모티브로 했다. 먼저 시계 신제품은 거울 효과의 실버 다이얼을 적용했으며, 쥐의 형태를 모티브로 해 유니크한 느낌을 준다. 특히 쥐의 수염을 블랙 프린트 인덱스로 꾸며 유니크한 포인트를 줬다. 또한 해당 제품은 골드 컬러의 치즈 모양 케이스에 담겨 있어 재미를 더한 것이 특징이다.

# 스톤헨지 ‘뷰티풀 모먼트’

▲ 스톤헨지 ‘뷰티풀 모먼트’ (사진=스톤헨지)
▲ 스톤헨지 ‘뷰티풀 모먼트’ (사진=스톤헨지)

모든 여성의 아름다운 순간을 함께한다는 의미의 '뷰티풀 모먼트’ 캠페인을 전개하는 주얼리 브랜드 스톤헨지가 2020년 경자년을 앞두고 쥐를 모티브로 한 주얼리를 공개했다. 이번 신제품은 단추를 떠올리게 하는 귀여운 펜던트가 매력적이다. 특히 로즈 골드 컬러를 적용해 우아하면서 사랑스러운 느낌을 줬다. 목걸이와 팔찌 두 가지 디자인으로 출시했으며, 새해를 앞두고 연인, 가족에게 선물하기 좋은 아이템이다.

# 에트로 ‘제리 프린트’ 컬렉션

▲ 에트로 ‘제리 프린트’ 컬렉션 (사진=에트로)
▲ 에트로 ‘제리 프린트’ 컬렉션 (사진=에트로)

쥐띠 해를 기념하기 위해 에트로는 만화 ‘톰과 제리’의 쥐 캐릭터 제리를 주인공으로 한 새로운 컬렉션을 출시했다. 워너 브라더스와 컬래버레이션으로 진행된 이번 컬렉션은 자유분방한 제리를 에트로의 아이코닉한 페이즐리 캔버스 위에 표현한 것이 특징. 이번 신제품은 버킷백, 숄더백, 카메라 백, 토트백, 파우치 등 가방 제품을 비롯해 티셔츠, 스웨트 셔츠, 액세서리, 지갑 등으로 구성됐다. 한정판으로 이번 컬렉션은 오는 2020년 1월부터 만나볼 수 있다.

▼ BEAUTY
# 에뛰드하우스 ‘럭키 투게더’ 컬렉션

▲ 에뛰드하우스 ‘럭키 투게더’ 컬렉션 (사진=에뛰드하우스)
▲ 에뛰드하우스 ‘럭키 투게더’ 컬렉션 (사진=에뛰드하우스)

2020년 새해를 맞아 에뛰드하우스가 ‘톰과 제리’를 담은 ‘럭키 투게더’ 컬렉션을 한정 출시한다. 이번 컬렉션은 톰과 제리 캐릭터가 살아 움직이는 듯한 느낌을 살린 패키지로 구성된 뉴이어 컬렉션으로, 영원한 앙숙인 톰과 제리를 만나 유쾌하고 재치 넘치게 표현했다.

색조 메이크업 제품으로는 블러셔 ‘투 톤 치크 돔’, 립 ‘컬러풀 타투 틴트’, 아이섀도 ‘룩 앳 마이 아이즈’, 아이브로 카라 ‘청순 거짓 브라우 칼라’ 등이 있으며, 이외에도 스킨케어, 립 케어, 뷰티 툴, 보디 제품 등 다양한 라인업이 준비됐다. 또한 칫솔과 칫솔 홀더 세트, 캐릭터 볼펜, 뜯어 쓰는 떡 메모지, 톰과 제리 쇼핑백 등 톰과 제리 캐릭터가 돋보이는 컬렉션 제품들을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 이니스프리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

▲ 이니스프리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 (사진=이니스프리)
▲ 이니스프리 ‘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 (사진=이니스프리)

이니스프리는 큰 꿈과 용기 가득한 2020년을 응원하기 위해 미키 마우스와 디즈니 대표 캐릭터를 이용한 리미티드 에디션 ‘헬로(HELLO) 2020 미키와 친구들 컬렉션’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라이블리 블러셔 팔레트’, ‘포어 블러 파우더’, ‘리얼 컬러 네일 4종’, ‘마이 립밤 2종 세트’, ‘비비드 샤인 틴트 2종’ 등 색조 라인업과 스킨케어 제품들로 구성했다.

▼ LIFESTYLE
# SPC그룹 'HAPPY 2020' 캠페인

▲ SPC그룹 'HAPPY 2020' 캠페인 (사진=SPC그룹)
▲ SPC그룹 'HAPPY 2020' 캠페인 (사진=SPC그룹)

SPC그룹은 오는 2020년 1월 한 달간 '톰과 제리' 캐릭터를 활용해 신년 캠페인 '해피(HAPPY) 2020'을 펼친다. 매년 십이지신 테마를 주제로 '보'(원숭이), '마몬'(닭), '롱이어밥'(개), '굴리굴리'(돼지) 캐릭터에 이어, 2020년에는 쥐띠 해를 기념해 톰과 제리 캐릭터를 선정했다. 이번 캠페인은 공공미술, 뉴미디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는 허재영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와 협업했다.

SPC그룹 공통 핵심가치인 '해피(HAPPY)’라는 주제 하에, 파리바게뜨는 '럭키(LUCKY) 2020', 배스킨라빈스는 '스위트(SWEET) 2020', 삼립은 '얌얌(YUMYUM) 2020' 등 브랜드 별 신년 테마를 전개한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파리바게뜨, 배스킨라빈스, 던킨도너츠, 파스쿠찌, 잠바주스, 빚은, 삼립까지 총 7개 브랜드는 관련 제품 38종을 출시한다. 만화 속 제리가 좋아하는 치즈를 공통 테마 원료로 삼아 치즈케이크, 크림치즈도넛, 치즈크림티 등 다양한 종류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 카카오IX ‘치즈프렌즈’ 컬렉션

▲ 카카오IX ‘치즈프렌즈’ 컬렉션 (사진=카카오IX)
▲ 카카오IX ‘치즈프렌즈’ 컬렉션 (사진=카카오IX)

귀여운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귀여운 쥐로 변신했다. 카카오IX가 2020년 신제품을 선보이느 ‘치즈프렌즈’는 쥐로 깜짝 변신한 라이언, 어피치, 무지가 치즈마을에서 자유롭게 노는 모습을 키치한 아트워크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흰쥐와 치즈를 떠올리게 하는 화이트, 옐로를 메인 컬러로 사용했으며, 장난기 넘치는 캐릭터들의 모습이 위트 있게 담았다. 오는 2020년 1월 3일 온, 오프라인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투썸플레이스 ‘신년 MD 5종’

▲ 투썸플레이스 ‘신년 MD 5종’ (사진=투썸플레이스)
▲ 투썸플레이스 ‘신년 MD 5종’ (사진=투썸플레이스)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신년 MD ‘마우스 러브 인 치즈 케이크’ 제품 5종을 출시했다. 이번 컬렉션은 투썸 치즈 디저트를 향한 아기 생쥐의 사랑을 다양한 상품으로 귀엽고 산뜻하게 디자인했다. 텀블러와 머그, 글라스 등으로 구성했으며, 특히 텀블러는 휴대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총 3가지 종류로 선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