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요지경] 골라보는 재미가 있다! 새해 극장에서 만나는 외화 4

[제니스뉴스=마수연 기자] 2019년 연말 스크린은 국내 영화들이 강세를 보이며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이 가운데 다양한 장르의 해외 영화가 넓은 선택의 폭을 제공하며 새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이에 취향 따라 고를 수 있는, 2020년 새해 개봉하는 외화 네 편을 소개한다.

▲ ‘미드웨이’ 포스터 (사진=누리픽쳐스)
▲ ‘미드웨이’ 포스터 (사진=누리픽쳐스)

▶ ‘미드웨이’ 기적 같았던 전투 스크린에서 재현된다

영화 ‘2012’, ‘투모로우’로 잘 알려진 롤랜드 에머리히 감독이 20년 프로젝트로 영화 ‘미드웨이’를 선보인다. ‘미드웨이’는 진주만 공습 후 태평양을 넘보던 최강 일본을 침몰시키며 전 세계 역사를 바꾼 기적 같은 전투 '미드웨이 해전'을 그린 전쟁 액션 블록버스터다.

지난 1942년 6월 벌어진 미드웨이 해전을 담은 ‘미드웨이’는 진주만 앞바다의 포드 아일랜드와 하와이 히캄 공군기지에서 촬영을 진행하는 등 실제 의미가 깊은 역사적 장소를 통해 미드웨이 해전에 대한 진정성을 더했다. 실제 전쟁 당시를 생생하게 재현한 역대급 액션 스케일과 철저한 역사 고증으로 재현된 미드웨이 해전이 어떤 모습일지 직접 확인해보자. 31일 개봉.

▲ ‘파바로티’ 포스터 (사진=오드)
▲ ‘파바로티’ 포스터 (사진=오드)

▶ ‘파바로티’ 슈퍼스타 거장의 생생한 삶 만나다

지난 2007년 세상을 떠난 슈퍼스타 성악가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일생을 스크린에서 만난다. ‘파바로티’는 역사상 최초 클래식으로 음악 차트 올킬 신화를 만든 슈퍼스타 루치아노 파바로티의 첫 이야기를 담은 영화다.

‘파바로티’는 영화 ‘다빈치 코드’, ‘천사와 악마’, ‘뷰티풀 마인드’ 등을 연출한 론 하워드 감독이 메가폰을 잡아 지금껏 알려지지 않은 파바로티의 삶을 생생한 영상으로 담았다. 특히 루치아노 파바로티, 플라시도 도밍고, 호세 카레라스의 역사적인 ‘스리 테너’ 공연과 파바로티의 ‘돈나 논 비디 마이(Donna Non Vidi Mai)’, ‘네순 도르마(Nessun dorma)’ 무대 등을 영화관에서 만나며 그때의 감격을 느껴볼 수 있다. 오는 2020년 1월 1일 개봉.

▲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포스터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 42년 대단원의 종착점

42년 동안 전 세계 관객들의 사랑을 받아온 ‘스타워즈’ 시리즈가 9부작 대단원의 막을 내린다.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새로운 미래를 향한 선과 악의 운명적인 대결과 마침내 선택받은 영웅이 밝혀지는 이야기를 담은 영화로, ‘스타워즈: 깨어난 포스’로 역대급 흥행을 이룬 J. J. 에이브럼스 감독이 다시 연출을 맡았다.

지난 20일 북미에서 먼저 개봉한 ‘스타워즈: 라이즈 오브 스카이워커’는 미국 박스오피스 1위에 오르며 흥행 가도를 이어가고 있다. 그러나 한국에서는 눈에 띄는 성적을 거두지 못했던 ‘스타워즈’ 시리즈가 이번 영화를 통해 국내에서도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는 2020년 1월 8일 개봉.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포스터 (사진=그린나래미디어)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포스터 (사진=그린나래미디어)

▶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강렬하고 아름다운 사랑 그리다

올해 ‘기생충’과 함께 국제 유수 영화제에서 주목받은 작품을 고르라면 단연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일 것이다. ‘제72회 칸 영화제’ 2관왕, ‘제77회 골든 글로브 시상식’ 외국어영화상 부문, ‘인디펜던트 스피릿 어워드’와 ‘크리틱스 초이스 어워드’ 등에 잇달아 노미네이트되며 폭발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 국내에서는 지난 11월 ‘2019 서울국제프라이드영화제’ 개막작으로 선정돼 관객들과 미리 만나기도 했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은 결혼을 앞둔 엘로이즈(아델 에넬 분)와 그녀의 결혼식 초상화를 비밀리에 그리는 마리앙(노에미 멜랑 분)의 애절하고 찬란한 사랑에 관한 이야기를 담는다. 한 폭의 그림 같은 색채로 표현된 강렬하고 아름다운 사랑은 어떤 모습일지 개봉 전부터 관심이 집중된다. 오는 2020년 1월 16일 개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