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심뮤직] 2020년이 기대되는 신예 아이돌, 있지부터 TXT까지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2020년 새해가 밝았고, 가요계는 분주하게 새로운 음악으로 대중과 만날 준비에 한창이다. 이 가운데 지난해 가요계에 첫 데뷔해 대중에 눈도장을 찍은 신예들이 올해 어떤 활약을 보여줄지 기대가 모이고 있다.

# 있지(ITZY)

▲ 있지 ‘사랑스러움과 귀여움 다 있지!’ (사진=문찬희 기자)
▲ 있지 (사진=문찬희 기자)

지난해 2월 12일 데뷔한 있지는 그야말로 대형 신인으로 주목받았다. JYP엔터테인먼트가 트와이스 이후로 3년 4개월 만에 내놓은 걸그룹으로 일찍이 기대를 모았고, 데뷔곡 ‘달라달라’로 음원 차트와 음악방송에서 각종 1위를 거머쥐며 인기를 모았다. 두 번째 선보인 곡 ‘아이씨(ICY)’ 역시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이에 있지는 그해 ‘지니뮤직 어워드’,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드’, ‘브이라이브 어워드’,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등 각종 시상식에서 신인상을 휩쓸었다.

이들은 CJ ENM 음악 디지털 스튜디오 M2에서 론칭하는 '100시간의 낭만여행 - Paris et ITZY' 공개로 2020년 활동의 포문을 연다. 데뷔 첫 리얼리티 프로그램을 선보이게 된 가운데, 어떤 새로운 모습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

▲ TXT ‘앞으로가 더욱 기대되는 소년들’ (사진=문찬희 기자)
▲ TXT (사진=문찬희 기자)

‘방탄소년단 남동생 그룹’으로 데뷔 전부터 전 세계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킨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지난해 3월 4일 미니 1집 ‘꿈의 장: 스타(STAR)’로 첫 신고식을 치렀다. 이들은 데뷔곡 ‘어느날 머리에 뿔이 자랐다’로 청량하고 풋풋한 이미지로 팀만의 색깔을 드러냈다.

4월에는 ‘캣 앤 도그(Cat & Dog)’로 스페셜 활동을 펼쳤고, 10월에는 데뷔 앨범 시리즈를 잇는 ‘꿈의 장: 매직(MAGIC)’를 발표하고 타이틀곡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로 컴백 활동까지 쉴 틈 없는 활동을 이어갔다. 그 사이 해외 쇼케이스 투어 역시 펼치며 일찍이 글로벌 팬덤을 형성했다.

이에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 음악방송 1위는 물론이고 ‘지니뮤직 어워드’, ‘소리바다 베스트 케이뮤직 어워드’, ‘브이라이브 어워드’,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멜론 뮤직 어워드’,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등에서 신인상을 수상했다.

# 베리베리(VERIVERY)

▲ 베리베리-장대현 ‘가을 남자 분위기 물씬 뽐내는 중’ (사진=문찬희 인턴기자)
▲ 베리베리 (사진=문찬희 기자)

베리베리는 지난해 1월 9일 데뷔 앨범 ‘베리-어스(VERI-US)’를 발매하고 가요계에 출사표를 던졌다. 빅스와 구구단을 이을 젤리피쉬엔터테인먼트의 차세대 보이그룹으로 관심을 모았고, 정식 데뷔 전부터 리얼리티 프로그램 방송과 하이터치회 3회를 진행하며 팬덤을 구축했다. 특히 훈훈한 비주얼을 지닌 막내 강민의 하이터치회 모습이 담긴 사진 및 영상이 각종 SNS 및 커뮤니티 상에서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이들은 데뷔 앨범부터 작사, 작곡, 안무 창작, 영상 촬영 및 편집을 직접 하는 ‘크리에이티브돌’을 모토로 팀의 색깔을 구축했다. 이에 4월 발매한 ‘베리-에이블(VERI-ABLE)’, 7월 발매한 ‘베리-칠(VERI-CHILL)’로 멤버 참여도를 높이며 역량을 한껏 뽐냈다. 특히 멤버들이 디자인한 앨범 재킷, 직접 촬영한 DIY 뮤직비디오 등이 좋은 반응을 이끌어냈다.

베리베리는 오는 7일 컴백을 확정 지으며, 곧바로 2020년 활동에 돌입한다. 새 앨범 ‘페이스 미(FACE ME)’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레이 백(Lay Back)’으로 무대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재 순차적으로 오픈되는 티저 콘텐츠를 통해 한층 성숙해진 베리베리의 모습이 드러나고 있어, 컴백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