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패션] ‘걱정하지 마, 노노노!’ 20학번, 이렇게만 입으면 새내기 여신
▲ ‘걱정하지 마, 노노노!’ 20학번, 이렇게만 입으면 새내기 여신 (사진=설현 SNS)
▲ ‘걱정하지 마, 노노노!’ 20학번, 이렇게만 입으면 새내기 여신 (사진=설현 SNS)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2020년 새해가 밝았고, 입학과 개강 준비를 하는 사람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는 요즘이다. 특히 20학번 예비 신입생들은 두근거리는 마음으로 신학기를 준비하고 있을 것이다.

10대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거나, 새로운 기분으로 20대의 첫 발걸음을 힘차게 내딛고 싶은 신입생이라면 주목해보자. 캠퍼스 여신으로 거듭날 수 있는 ‘개강 여신’ 스타일링 포인트를 정리해봤다. 기은세부터 김새론, 설현과 차정원, 혜리까지, 내로라하는 패셔니스타들의 사복 패션에서 새니기 룩 포인트를 찾았다.

▼ 기은세
#클래식 #레드 포인트 #센 언니 느낌

▲ 기은세 (사진=기은세 SNS)
▲ 기은세 (사진=기은세 SNS)

남들과는 다른 유니크한 개강 룩을 찾는다면 컬러에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베이식한 블랙에 통통 튀는 비비드한 컬러를 더하면 멋스러우면서 생기 있는 룩을 완성할 수 있다.

기은세는 먼저 상, 하의와 신발, 가방, 휴대폰 케이스까지 모두 블랙 컬러로 맞춘 스타일링을 연출했다. 여기에 강렬한 레드 컬러의 재킷을 더해 포인트를 줬다. 더블 버튼 재킷과 스퀘어 타입의 가방, 레이스업 워커까지 클래식을 대표하는 아이템이지만, 독특한 컬러 매치로 개성있게 표현한 룩이다.

▼ 김새론
#퍼 재킷 #트렌디한 블로퍼 #백 포인트

▲ 김새론 (사진=김새론 SNS)
▲ 김새론 (사진=김새론 SNS)

꾸민 듯 안 꾸민 듯 연출하는 ‘꾸안꾸’ 룩이 대세다. 멋을 냈지만 자연스럽게 연출하는 꾸안꾸 룩이 지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3월 개강 시즌까지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

김새론은 스트라이프 티셔츠와 블랙 오버핏 팬츠 등 베이식한 아이템으로 이너 연출을 완성했다. 여기에 그레이시 카키 컬러의 퍼 블루종과 퍼 포인트의 블로퍼, 핸들 백 등 트렌디한 아이템을 장착해 개성을 드러냈다.

▼ 설현
#아메카지 #세련된 코지 룩 #톤 온 톤

▲ AOA 설현 (사진=설현 SNS)
▲ AOA 설현 (사진=설현 SNS)

계절과 유행을 타지 않으면서 분위기 있는 아메카지 룩은 많은 패션 피플의 사랑을 받는 스타일링 중 하나다. 심플하면서도 멋스러우며, 부드러운 매력을 어필하기에 적합한 룩이다.

에이오에이(AOA) 설현은 아이보리로 매치한 상, 하의 연출해 브라운 체크 재킷을 더해 톤 온 톤 배색을 시도했다. 특히 긴 기장의 오버핏 팬츠를 선택해 다리가 길어 보이는 효과를 줬으며, 여기에 짙은 레드 컬러의 크로스백을 매치해 포인트를 더했다.

▼ 차정원
#세련美 뿜뿜 #롤 업 포인트 #앵클부츠

▲ 차정원 (사진=차정원 SNS)
▲ 차정원 (사진=차정원 SNS)

세련되면서 걸크러시 매력을 뽐내고 싶다면 실루엣 매치에 주목해보자. 부해 보이는 오버핏과 깔끔한 스트레이트 핏을 믹스 매치하면 과하지 않으면서 멋스러운 룩을 연출할 수 있다.

차정원은 블랙 컬러의 니트에 오버핏 데님 팬츠를 매치해 편하지만 시크한 연출을 시도했다. 여기에 발과 발목의 형태가 드러날 정도로 타이트한 앵클부츠, 그리고 깔끔하게 떨어지는 롱 코트를 더해 모던한 분위기를 가미했다. 팬츠의 오버핏과 코트와 앵클부츠의 스트레이트 핏이 언밸런스하게 섞여 유니크한 멋을 자아냈다.

▼ 혜리
#캐주얼 끝판왕 #오버핏 부클 #오버핏 팬츠

▲ 혜리 (사진=혜리 SNS)
▲ 혜리 (사진=혜리 SNS)

신입생이 되면 오리엔테이션부터 각종 과 행사, MT, 동아리 행사까지 각종 이벤트가 넘친다. 스타일도 물론 중요하지만, 행사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활동하기 좋은 옷이 필수다. 편안한 움직임은 물론 멋까지 챙긴 룩을 찾는다면 혜리의 스타일링을 참고하자.

이날 혜리는 그래픽 포인트 맨투맨에 부클 소재의 오버핏 재킷을 매치했다. 부클 소재를 적용해 보온성까지 챙겼으며, 블랙과 화이트, 그레이 3가지 컬러를 스트라이프로 배색해 유니크하게 표현했다. 여기에 스트레이트 핏의 오버핏 팬츠와 레이스업 포인트의 스니커즈를 매치해 세련된 겨울 룩을 완성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