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요지경] 경자년 첫 대박 웃음은 우리가! 개봉 앞둔 코미디 영화 4

[제니스뉴스=마수연 기자] 온 가족이 함께 영화관 나들이를 할 수 있는 신년 및 설 연휴에는 전 연령대를 겨냥한 코미디 영화가 강세를 보인다. 2020년은 설 연휴가 빠르게 다가온 만큼 다양한 코미디 영화들이 관객들을 만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이에 오는 1월과 2월 개봉을 앞둔 국내 코미디 영화 4편을 미리 만나본다.

▲ ‘해치지않아’ 포스터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해치지않아’ 포스터 (사진=에이스메이커무비웍스)

▶ ‘해치지않아’ 기상천외 특별한 위장 근무로 웃음 저격

지난해 영화 ‘극한직업’으로 1600만 관객을 모으며 설날 웃음 저격에 성공했던 제작진이 다시 한 번 기상천외한 위장 근무로 관객들을 찾아온다. 영화 ‘해치지않아’는 망하기 일보 직전의 동물원 동산파크에 야심 차게 원장으로 부임하게 된 변호사 태수(안재홍 분)와 팔려간 동물 대신 동물로 근무하게 된 직원들의 기상천외한 미션을 그린 이야기를 다룬다. 

‘해치지않아’는 영화 ‘달콤, 살벌한 연인’, ‘이층의 악당’ 등으로 독특한 코미디를 선보인 손재곤 감독이 10년 만에 선보이는 작품으로도 알려져 있다. 배우들이 직접 선보이는 동물 연기와 곳곳에 배치된 웃음 요소들로 즐거움을 안겨주는 ‘해치지않아’로 가족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자. 오는 15일 개봉.

▲‘미스터 주: 사라진 VIP’ 포스터 (사진=리틀빅픽쳐스)
▲‘미스터 주: 사라진 VIP’ 포스터 (사진=리틀빅픽쳐스)

▶ ‘미스터 주: 사라진 VIP’ 연기 장인 배우들의 코미디 변신

배우 이성민과 김서형의 코미디 변신으로 화제가 된 ‘미스터 주: 사라진 VIP’도 설 연휴 관객들과 만날 준비를 마쳤다. 국가정보국 에이스 요원 태주(이성민 분)가 갑작스러운 사고로 온갖 동물의 말이 들리면서 펼쳐지는 사건을 그린 코미디를 다룬 영화는 ‘어느 날 동물의 말이 들린다면?’이라는 참신한 발상에서 시작해 예측불가 웃음을 선사할 예정이다.

‘미스터 주: 사라진 VIP’는 이성민, 김서형, 배정남뿐만 아니라 신하균, 유인나, 김수미, 이선균, 이정은 등 충무로의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동물 목소리 연기도 함께 만날 수 있다. 배우들의 코믹 연기와 더불어 익숙한 목소리를 찾는 재미까지, 관객들에게 찾아온 종합 선물세트 ‘미스터 주: 사라진 VIP’를 영화관에서 만나보자. 오는 22일 개봉.

▲ ‘히트맨’ 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 ‘히트맨’ 포스터 (사진=롯데엔터테인먼트)

▶ ‘히트맨’ 영화와 웹툰의 절묘한 컬래버레이션

코믹 연기로 빠지지 않는 배우 권상우와 정준호가 신선한 코미디로 극장가를 찾는다. ‘히트맨’은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 국정원을 탈출한 전설의 암살요원 준(권상우 분)이 그리지 말아야 할 1급 기밀을 술김에 그려 버리면서 국정원과 테러리스트의 더블 타깃이 되어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코믹 액션 영화다.

‘히트맨’은 전직 암살요원이 웹툰 작가가 됐다는 흥미로운 설정에 만화적 상상력이 더해진 작품이다. 특히 배우들을 직접 웹툰 캐릭터로 구현한 것에 이어 시나리오 작업 단계부터 웹툰과 애니메이션 팀을 따로 꾸려 영화의 완성도를 높였다는 후문. 독특한 소재를 앞세워 신선한 코미디를 만들어낸 ‘히트맨’이 어떤 웃음을 선사할지 기대가 높아진다. 오는 22일 개봉.

▲ ‘정직한 후보’ 포스터 (사진=NEW)
▲ ‘정직한 후보’ 포스터 (사진=NEW)

▶ ‘정직한 후보’ 브라질 이어 국내 박스오피스 정복 도전

배우 라미란이 거짓말 못 하는 거짓말쟁이로 변신한다. ‘정직한 후보’는 거짓말이 제일 쉬운 3선 국회의원 주상숙(라미란 분)이 선거를 앞둔 어느 날 하루아침에 거짓말을 못 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좌충우돌 코미디로, 지난 2014년 브라질 박스오피스 1위를 기록한 동명의 흥행작을 원작으로 한다.

‘정직한 후보’는 예고편 공개부터 예비 관객들의 호응을 받으며 2020년 초 기대작으로 자리매김했다. 다양한 작품에서 존재감을 선보인 라미란이 거짓말을 잃어버린 후보 주상숙으로 분해 웃음을 선사하며, 김무열 역시 필모그래피 사상 가장 웃긴 캐릭터로 변신해 새로운 모습에 도전한다. 웃음 보장 조합에 예측 불가 스토리까지 더해진 ‘정직한 후보’가 국내 박스오피스까지 정복할 수 있을지 주목된다. 오는 2월 12일 개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