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진희, ‘다시, 학교’ 내레이터로 참여... 교육 현장 생생히 전한다
▲ 지진희, ‘다시, 학교’ 내레이터로 참여... 교육 현장 생생히 전한다 (사진=문찬희 기자)
▲ 지진희, ‘다시, 학교’ 내레이터로 참여... 교육 현장 생생히 전한다 (사진=문찬희 기자)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배우 지진희가 다큐멘터리 ‘다큐프라임 신년특집 - 다시, 학교’의 내레이터로 함께한다.

6일 첫 방송되는 EBS 다큐프라임 10부작 ‘다큐프라임 신년특집 - 다시, 학교’(이하 ‘다시, 학교’)는 지난 2010년 방송된 '학교란 무엇인가' 이후 10년이 지난 지금, 막대한 사교육비 지출과 학력 저하 등 문제를 겪고 있는 학교 교육을 다시 한번 점검한다. 내레이션은 tvN 드라마 ‘60일, 지정생존자’로 많은 사랑을 받은 지진희가 참여했다.

1부 '가르치지 않는 학교'는 수행평가와 활동형 수업으로 점철된 중-고등학교의 일상을 짚어보고, 오는 7일 방송되는 2부 '교사의 고백'은 영국, 핀란드, 미국 등 다른 나라의 사례를 통해 우리 교육의 대안을 관찰한다.

8일 방송 예정인 3부 '시험을 시험하다'는 현재 시험이 사라진 학교 현장을 취재했다. 시험이 과연 쓸모없기만 한 것인지 학생과 교사를 대상으로 6개월 동안 실험해 보고, 그밖에 문해력이 떨어지는 아이, '수포자(수학 포기자)', 잠자는 교실 등에 대한 해법을 제시한다.

2부를 제외한 총 9편의 내레이션을 맡은 지진희는 학교 교육에 대한 현장의 이야기를 생생하고 집중력 있게 이끌 예정이다. 아이들의 입장을 비롯해 보다 좋은 수업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교사들의 이야기, 솔루션까지 지진희의 따뜻하고 묵직한 목소리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다시, 학교’는 오는 27일까지 매주 월, 화, 수요일 오후 9시 50분에 방송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