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YP “스트레이 키즈 악성 루머 유포자, 선처 없이 법적 대응할 것”(공식입장)
▲ 스트레이 키즈 (사진=문찬희 기자)
▲ 스트레이 키즈 (사진=문찬희 기자)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JYP엔터테인먼트가 그룹 스트레이 키즈의 악성 루머에 대한 법적 대응에 나선다.

JYP엔터터테인먼트(이하 JYP)는 9일 스트레이 키즈(Stray Kids)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현재 특정 SNS 채널을 중심으로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에 자사 아티스트에 대한 루머가 퍼지고 있다. 해당 내용은 사실이 아닌 허황된 내용임을 말씀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루머의 내용이 아티스트의 이미지와 명예, 인격을 심각하게 훼손하고 있다고 판단, 해당 루머의 최초 작성자 및 유포자에 대해 법적인 모든 조치를 취할 것이며, 그 어떠한 선처 없이 강력 대응할 것임을 알린다”라고 덧붙였다.

법적 대응과 관련해 JYP는 “본 사안에 대한 증거 수집을 완료한 상태며 즉각 조치할 수 있는 방안을 확인 중이다. 당사에서도 실시간 모니터링 중이며, 팬분들께서도 루머 작성자 및 유포자 처분을 위해 수집하신 증거 자료가 있다면 제보 부탁드린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날 SNS 상에는 스트레이키즈의 사생활이라고 주장하는 일부 네티즌들의 글들이 게재돼 팬들의 혼란을 샀다. 이와 관련해 JYP는 “아티스트 관련 악성 루머 생산과 유포는 사이버 명예 훼손죄 및 모욕죄 등을 근거로 고소 및 고발, 형사 처분이 가능하다”라고 경고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