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생충', 美 HBO서 드라마로 제작... 봉준호 감독도 총괄 프로듀서 참여
▲ '기생충', 美 HBO서 드라마로 제작... 봉준호 감독도 총괄 프로듀서 참여 (사진=CJ엔터테인먼트)
▲ '기생충', 美 HBO서 드라마로 제작... 봉준호 감독도 총괄 프로듀서 참여 (사진=CJ엔터테인먼트)

[제니스뉴스=마수연 기자] 영화 '기생충'이 미국에서 TV 시리즈로 제작된다.

9일(이하 현지시각) 미국 매체 할리우드 리포터는 "'기생충'이 미국 HBO에서 드라마로 제작된다. 봉준호 감독과 영화 '빅쇼트' 아담 맥케이 감독이 총괄 프로듀서를 맡을 것으로 보인다"고 밝혔다.

'기생충' 드라마화에 나서는 HBO는 드라마 '왕좌의 게임' 시리즈 등 국내에서도 유명한 다수의 드라마를 제작한 방송사다. 이외에도 넷플릭스도 '기생충' 드라마화에 관심을 가졌으나 HBO가 한 발 앞서 넷플릭스를 제쳤다는 후문이다.

지난해 10월 북미에서 개봉한 '기생충'은 한 달 만에 외국 영화 흥행 순위 1위 달성에 이어 '제77회 골든 글로브'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하는 등 끝나지 않는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기생충'의 드라마화는 아직 공식적으로 확정되지 않았으나 봉준호 감독과 아담 맥케이 감독은 영화의 드라마 제작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기생충'은 오는 13일 미국 '아카데미 시상식' 주요 부문 후보 발표를 앞두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