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라이프] ‘펭-하!’ 남극 참치부터 인삼까지, 펭수 컬래버레이션 5
▲ ‘펭-하!’ 남극 참치부터 인삼까지, ‘펭수’ 컬래버레이션 5 (사진=뉴발란스)
▲ ‘펭-하!’ 남극 참치부터 인삼까지, 펭수 컬래버레이션 5 (사진=뉴발란스)

[제니스뉴스=오지은 기자] 펭수 전성시대다. 우주 대스타가 되기 위해 남극에서 헤엄쳐 온 10살, 키 210cm의 자이언트 펭귄 펭수. EBS 연습생 펭수의 폭발적인 인기에 패션, 뷰티를 비롯한 다양한 브랜드들이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잇따라 출시하고 있다.

특히 해당 제품들은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하며 펭수의 인기를 입증했다.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 펭수가 궁금하다면 주목? 펭클럽(펭수 팬덤명)의 마음을 사로잡은 컬래버레이션을 정리해봤다.

# 뉴발란스

▲ 펭수X뉴발란스 (사진=뉴발란스)
▲ 펭수X뉴발란스 (사진=뉴발란스)

스포츠 브랜드 뉴발란스가 지난해 11월 신학기 백팩 구매 시 펭수 키링을 사은품으로 주는 컬래버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했다. 뉴발란스에 따르면 온라인 출시됐던 펭수 키링 증정 이벤트는 오픈과 동시에 완판돼 팬들의 재입고 문의가 쇄도했다고. 이에 뉴발란스는 재입고를 진행했다. 

펭수 키링은 투픽 백팩을 포함한 총 7개의 신학기 백팩 중 1개 구매 시 1개의 키링을 증정하고 있으며 따로 구매는 불가하다. 펭수가 착용한 뉴발란스의 투픽 백팩은 신발 주머니, 미니 크로스백, 카드 지갑, 호루라기 등의 구성으로 트렌디한 신학기 룩 연출이 가능하다. 

# 동원참치

▲ 펭수X동원 (사진=동원)
▲ 펭수X동원 (사진=동원)

참치 마니아인 펭수는 평소 "남극 참치를 즐겨 먹는다"고 밝혔다. 남극 참치는 동원참치를 패러디한 가상의 제품이었지만, 동원은 펭수와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해 실제 제품으로 구현했다. 특히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금 일부는 펭수의 고향인 남극의 환경보호를 위해 기부돼 의미를 더한다. 

동원F&B 관계자는 “남극 참치는 동원참치와 펭수의 컬래버 소식이 알려진 이후, 고객들로부터 출시 요청이 제일 많았던 제품이었기 때문에 적극적으로 제품 구현에 나섰다”며 “최근 그룹 차원에서 지속가능한 어업과 필(必)환경 경영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는 만큼, 이번 남극 참치가 단순한 신제품 출시를 넘어 환경보호에 기여할 수 있게 돼 의미가 깊다”고 밝혔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

▲ 펭수X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 펭수XKGC인삼공사 (사진=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는 설을 맞아 펭수와 함께 ‘펭수의 귀환’ 정관장 광고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는 공개 5일 만에 유튜브 조회수 500만 회를 넘기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펭수의 귀환’ 광고는 설을 앞두고 고향인 남극으로 가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펭수의 모습을 담았다.

씨름, 제기차기 등 대회에 참가해 1등을 차지하면서 항공권과 정관장 제품을 얻어 남극으로 금의환향 하지만, 끝에 반전을 주며 재미를 더했다. 이에 대해 민경성 KGC인삼공사마케팅실장은 “펭수가 출연한 정관장 광고에 대한 반응이 폭발적이어서 매우 놀랍다“고 소감을 전했다.

# fmgt

▲ 펭수Xfmgt(사진=LG생활건강)
▲ 펭수Xfmgt(사진=LG생활건강)

LG생활건강이 전개하는 fmgt가 지난해 11월 펭수와 컬래버레이션한 영상을 공개해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에는 펭수가 뷰티 컨설턴트로 변신해 fmgt의 베스트셀러인 '잉크래스팅 파운데이션' 판매에 나서는 모습이 담겼다. 펭수는 인사부터 제품 추천 등의 접객 멘트를 배우며 뷰티 컨설턴트로 변신했으며, 고객 유도 및 제품 판매를 이어갔다.

좌충우돌의 에피소드 속에서 직업 체험과 큰 웃음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은 이 영상은 공개 직후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이에 대해 fmgt 담당자는 “펭수의 핵심 팬층과 fmgt의 주요 고객층이 2030 세대로 비슷하다는 점에서 컬래버레이션 영상을 시도했다”고 기획 이유를 밝혔다. 

# 스파오

▲ 펭수X스파오 (사진=스파오)
▲ 펭수X스파오 (사진=스파오)

SPA 스파오가 지난달 20일 선보인 펭수와 협업 상품이 출시와 동시에 완판을 기록했다. 이번 협업 상품은 맨투맨과 반팔 티, 수면바지 세 가지 스타일의 11종 상품으로, 출시 10분 만에 '펭수 파자마’ 세 스타일이 전량 소진되며 완판 행진의 시작을 알렸다. 상품이 풀리자마자 이랜드몰 홈페이지의 대기 시간이 20분 이상, 대기 고객이 5500명 이상 발생했으며 2분 만에 구매금액별 사은품이 전부 소진돼 눈길을 끌었다. 

스파오 관계자는 “10분 만에 한 품목의 전 스타일, 전 컬러 완판은 스파오가 진행한 컬래버레이션 상품 중 최초로 글로벌 캐릭터들을 크게 웃도는 인기에 놀랍다”라며 “품절된 상품은 1월 초 다시 만나볼 수 있으며 2월에 준비하고 있는 의류와 잡화류 상품들도 기대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