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화 김동완, 오늘(21일) 새 미니앨범 ‘…LER’ 발매
▲ 신화 김동완 (사진=Office DH)
▲ 신화 김동완 (사진=Office DH)

[제니스뉴스=변진희 기자] 그룹 신화 김동완의 새 미니앨범 ‘…LER’가 오늘 발매된다.

김동완은 2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미니 앨범 ‘…LER’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레드 슈즈(Red Shoes)’의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김동완의 새 미니앨범 ‘…LER’는 지난 2017년 12월에 발매됐던 싱글앨범 ‘트레이스 오브 이모션: 블루(TRACE OF EMOTION : BLUE)’ 이후 약 2년 만에 발매되는 솔로 앨범이다. 김동완이 직접 프로듀싱을 맡은 것으로 알려져 팬들의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타이틀곡 ‘레드 슈즈’는 그동안 신화의 ‘기도’, ‘놓아요’ 그리고 김동완의 첫 솔로 앨범 수록곡 ‘진담’ 이후 오랜만에 발표하는 김동완의 자작곡이다. 누구나 가지고 있는 아픔과 외로움을 자신에게 맞지 않는 신발을 신고 걷는 모습에 빗대어 표현한 가사가 인상적이며, 힘든 날갯짓 이후에 원하는 곳으로 날아 올라갈 수 있다는 희망적인 내용을 담고 있다.

또한 타이틀곡 외에도 지난해 연말 한 달 동안 개최됐던 소극장 콘서트 ‘세 번째 외박’에서 최초 공개됐던 ‘불러본다’, ‘버스가 멈추지 않았으면 해’ 그리고 팬들의 소원이 이뤄졌으면 좋겠다는 바람을 담아 만들어진 김동완의 자작곡 ‘이뤄져라’ 등 총 5개의 트랙이 이번 앨범에 수록됐다.

김동완은 더불어 21일 앨범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는 오디오쇼 네이버 NOW. ‘6시 5분 전’에 출연해 호스트 이장원과 함께 가장 빨리 신곡을 들어보는 것은 물론, 신곡에 관한 이야기를 나누며 뜻깊은 시간을 선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